시장의 매력 분석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기업소개
경영이념
Ⅱ.본론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시장매력도 분석
1.시장규모
2.시장성장률
3.시장수익성
4.원가구조
5.유통구조
6.핵심성공요인
Ⅲ.결론
- 본문내용
-
Ⅱ.본론
시장의 매력분석 6가지
①시장규모
신한은행
2006년 4월 1일 한국 은행산업에 새로운 금융문화를 창조한 신한은행과 100년 전통의 조흥은행이 합병하여 통합 신한은행이 출범하였다. 3년여의 통합준비 작업을 거친 합병은행은 965[국내949, 국외 16(현지법인 포함)]개의 점포로 출범하여 금융지주회사 체제의 겸업화와 대형화 기반을 완벽히 갖춘 진정한 의미의 대형은행이 되었다. 합병은행은 효과적인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을 6개 고객군(PB, 리테일, SOHO, SME, 대기업/IB, 특수기관)으로 구분하고 각 고객군별 특화/전문화된 사업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군별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One-stop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프로세스 혁신(BPR)을 통한 영업/마케팅 지원 강화 및 업무효율성 향상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블루오션 전략 및 6시그마 등의 혁신전략을 도입하여 은행의 경쟁력을 한단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Basel Ⅱ에 대비하여 신용리스크, 운영리스크 등 각종 리스크 및 자본적정성 관리체계 재구축을 통해 은행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신한은행은 통합 첫해 내부정비 작업에도 불구하고 2006년 9월 기준 총자산 181조원(은행, 종금, 신탁계정 포함), 충당금 적립전이익 1조 8,532억원의 양호한 실적을 시현하였다.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신문 :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매일경제
•직접 은행 방문 ( - 신한은행)
( - 국민은행)
•신한은행 웹싸이트
•국민은행 웹싸이트
•naver.com
•googl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