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매력 분석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기업소개
경영이념

Ⅱ.본론
신한은행 vs 국민은행
시장매력도 분석
1.시장규모
2.시장성장률
3.시장수익성
4.원가구조
5.유통구조
6.핵심성공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Ⅱ.본론

시장의 매력분석 6가지

①시장규모

신한은행
2006년 4월 1일 한국 은행산업에 새로운 금융문화를 창조한 신한은행과 100년 전통의 조흥은행이 합병하여 통합 신한은행이 출범하였다. 3년여의 통합준비 작업을 거친 합병은행은 965[국내949, 국외 16(현지법인 포함)]개의 점포로 출범하여 금융지주회사 체제의 겸업화와 대형화 기반을 완벽히 갖춘 진정한 의미의 대형은행이 되었다. 합병은행은 효과적인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을 6개 고객군(PB, 리테일, SOHO, SME, 대기업/IB, 특수기관)으로 구분하고 각 고객군별 특화/전문화된 사업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군별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One-stop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프로세스 혁신(BPR)을 통한 영업/마케팅 지원 강화 및 업무효율성 향상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블루오션 전략 및 6시그마 등의 혁신전략을 도입하여 은행의 경쟁력을 한단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Basel Ⅱ에 대비하여 신용리스크, 운영리스크 등 각종 리스크 및 자본적정성 관리체계 재구축을 통해 은행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신한은행은 통합 첫해 내부정비 작업에도 불구하고 2006년 9월 기준 총자산 181조원(은행, 종금, 신탁계정 포함), 충당금 적립전이익 1조 8,532억원의 양호한 실적을 시현하였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신문 :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매일경제

•직접 은행 방문 ( - 신한은행)
( - 국민은행)
•신한은행 웹싸이트
•국민은행 웹싸이트
•naver.com
•goog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The ShinHan Bank Way신한 은행 방식목차서론본론1. 신한은행 소개1). 연혁2).심볼마크의 의미신한은행 VS 국민은행3). 시장규모4). 성장률5). 수익성6). 원가구조, 유통구조7). Vision8). 현 CEO 신상훈(분)의 경영철학과 경영목표2. 신한은행의 7B 경영이념3. STP도출4. 환경 분석5. 4p 분석6.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7. 신한의 7가지 성공 비밀결론 서론세계 최대 금융 그룹인 씨티그룹이 한미은행을 인수해 한국씨티은행을 출범시키고, 영국계 거

  • [경영학] 독창적 광고 마케팅 `break make break`를 통한 현대카드의 성공사례
  • 시장 점유율 상승에서 볼 수 있듯이 시장에서 현대카드의 이미지가 매우 좋아지고 있다. 현재 현대카드를 사용 중이거나 과거에 사용했던 참여자도 다수 있음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현대카드의 시장 인지도를 판단하기에 충분한 자료가 되었다고 보여진다. 추가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의 이유로는 ‘광고를 통한 이미지 형성’, ‘카드의 기능적 요소’가 꼽혀 기능적 면과 더불어 현대카드의 마케팅 방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했다.

  • [국제금융론] 한국의 메가 뱅크 Mega Bank 현안에 대한 평가와 향후 과제
  • 은행은 최근 기업은행에도 밀릴 정도로 사세가 급격히 위축되고 있어 M&A를 통해 장기적인 생존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합병할 경우 주력 계열사인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의 총자산은 373조7000억 원(지난해 6월 말 기준)으로 불어나 2위인 국민은행(267조1000억 원)을 100조 원 이상 차로 따돌리게 된다. 시장점유율도 31.6%로 국민은행(22.6%)보다 9%포인트 높다. 은행 간 통합 방식은 옛 조흥은행과 신한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시장 분석 - Pest Analysis3. HSBC와 CITI의 한국진출전략- CITI의 한국진출 전략- HSBC와 전략비교4.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진출에 따른 영향5.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 외국자본 국내은행 산업진출 시사점(피투자국 관점 )- 국내은행 해외진출 방법(투자국 관점)OutlineCiti vs HSBC Foreign direct investment(FDI) - M&A와 신설투자국내 금융시장 분석한국의 금융시장 환경분석 신흥시장으로서 금융산업의 외부환경분석과 매력도PEST Analysis금리자유화금융 업무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 성공사례
  • 국민은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은행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2. 환경 분석(1) 외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