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혼다 VS 할리데이비슨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연혁
- 경영방식
3. 시장 상황
4. 기업비교
- 생산, 판매 방식
- 마케팅
- 제품특징
- 소비자 특성
5. 미국시장 내에서 두 기업의 흐름
6. 시사점
- 본문내용
-
1. 선정 이유
먼저 우리 조에서는 비교경영이라는 과목의 목적에 맞게 비교 대상이 명확하며,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였을 때 좀 더 흥미로울 수 있는 주제에 대해서 고민해보았다. 비교 대상이 명확하기 위해서 산업구조가 1,2등의 대결구도를 형성하고 있고, 이 기업들이 대부분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산업을 찾아보았고 1,2등의 기업이 어느 정도 비슷한 파워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 있는 시장을 찾아보았다. 또한 이러한 기업들이 세계적으로 경쟁하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찾기 위해서 되도록 규모가 큰 다국적 기업을 찾아보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를 위해서 브레인스토밍 과정을 활용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하게 되었다. 여러 번의 팀 별 모임과 토론을 통하여 의견이 제시되었는데 그 대안들은 아래와 같다.
❶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시세이도와 로레알의 비교 분석
(시장 상황과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제품의 특성 및 두 기업의 경영방식의 차이 등을 중점으로 조사)
❷ 게임기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의 비교분석
(현재 X-BOX가 플레이스테이션을 따라잡을 수 있었던 비결과 두 기업의 비교를 활용 현재의 상황을 분석)
❸ 이마트 VS 월마트의 글로벌화 전략
(한국 시장 실패의 원인 분석 및 두 기업의 시장 진출 방법의 차이를 중점으로 조사 - 문화적 차별성 고려 등의 현지화 전략 활용에 대한 조사)
❹ 현대 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시장 진출
❺ G 마켓과 아마존 분석
(전반적인 경영방식 및 마케팅 방법 등의 비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