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할리데이비슨 Harley-Davidson 매체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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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Situation Analysis
1. Company Analysis
2. Competition Analysis

3. Consumer Analysis

4. SWOT Analysis

Ⅱ. Marketing Objective(s) and Communication Objective(s)

Ⅲ. Consumer Target Market

Ⅳ. Strategy to Reach the Consumer Target
1. Media Objectives

2. Media Strategy

Ⅴ. Media Mix

Ⅵ. Scheduling

본문내용
Ⅰ. Situation Analysis

1. Company Analysis
• 기업문화
1903년 설립된 할리데이비슨은 “모터사이클을 타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고객의 꿈을 실현해나간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미국의 역사를 대표하는 모터사이클 브랜드이다.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은 최첨단이 아닌 어려서부터 할리데이비슨을 보고, 갖고 싶은 꿈을 꿔온 사람에게 그들이 꿈꿔왔던 클래식한 오토바이를 공급하고자 한다. 이것이 할리데이비슨의 보수적이고 클래식한 전통이다.
1980년대, 값 싸고 품질 좋은 혼다 4기통 엔진에 시장을 잠식당했던 할리데이비슨은 자기만의 소리와 문화를 지키기 위해서 2기통엔진을 고집했다. 이 때문에 할리데이비슨은 수 차례에 걸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지금도 세계 모터사이클 시장의 선두 브랜드는 단연 혼다이지만 소비자가 사랑하는 브랜드는 할리데이비슨이다.

• 판매 동향
할리데이비슨은 포춘지가 선정한 오토바이 산업에서 가장 훌륭한 5대 기업 중 1위로 선정되어 그 위상을 보이고 있는데 매출 동향에서도 긍정적인 미래를 엿볼 수 있다,
매출 총 이익은 2010 년 4 분기에 29.6 퍼센트에 비해 2011 년 4 분기에 31.2 퍼센트로 증가했고, 오토바이 및 관련 제품에서 4 분기 운영 총 이익은 운영 소득 (3천 5백 60만 달러)의 3.5 %였다.
한해 동안, 금융 서비스의 운영 수입은 268,800,000달러였고, 2010 년에는 181,900,000달러였다. 할리데이비슨은 2012 년 240,000~ 245,000 대의 오토바이를 딜러들에게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것은 2011에 비해 3~ 5 퍼센트 증가한 것이다. 2012 1분기에 회사는 58,000~63,000대의 오토바이를 출시할 예정이다.


• 최근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할리데이비슨은 최근 저가 신규모델 출시와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2011년 12월 7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할리데이비슨은 충성도 높은 고객인 부유한 베이비 붐 세대가 노령화함에 따라 고객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젊은 층을 끌어들이기 부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할리데이비슨은 젊은 층 구매자 확보를 위해 혼다, 스즈키, 야마하, 카와사키, 듀카티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할리데이비스는 젊은 층의 구미에 맞는 20~30종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고 빅토리아 시크릿 같은 모델을 활용해 구매의욕을 자극했다.
할리데이비슨의 뉴욕 판매관리자인 조이 프레도는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할리의 오토바이 모델들은 이제 한 켠으로 물러나고 이제는 젊은 층이 좋아하는 다크 커스텀(Dark Custom) 모델들이 판매의 주력이 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할리데이비슨은 또 '라이더스 엣지'(Rider's Edge)라는 초보용 강습 코스를 개발해 다양한 오토바이 운전 및 활용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이 같은 전략 덕분에 할리는 35세 이하 중형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넓히는 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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