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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roup Assignment
Honda와 Yamaha의 모터사이클 전쟁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
INDEX
기업소개
모터사이클 시장
&
마케팅 전략
Interview
Honda
vs
Yamaha
1
3
2
4
결론
5
1. 기업소개
1948년 9월 혼다 쇼이치로에 의해 창립된 회사이며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산업 기업 중 하나이다. 최초로 바이크를 시장에 발표한건 1969년이며 2001년엔 혼다바이크 코리아를 설립하였다.
혼다는 자동차시장이 성공한 뒤 자동차에 쓰인 여러 혁신적인 기술들을 바이크시장에 도입,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영향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Honda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제작 → 다국적 기업
-혼다 쇼이치로 설립
-모터사이클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회사
-2010년 세계 6번쩨 큰 자동차 제작사
-전세계 492개 자회사
1887년 야마하 도라쿠스에 의해 창립되었고 악기, 오디오, 비디오 설비, 컴퓨터 부품, 공업용 로봇, 오토바이, 보트, 골프채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초로 바이크를 시장에 발표한건 1954년이며 다음해인 1955년 성공적인 바이크 출시로 인해 야마하 모터컴퍼니를 설립하였다.
Yamaha
-1887. 야마하 도라쿠스, 야마하 풍금 제작소 설립
-세계 최대의 피아노 생산업체 YAMAHA 설립
-1954년 ‘YA-1 출시. 125CC
-1955년 야마하 모터 컴포티 설립
-현재 야마하 그룹에서 ‘야마하 모터 컴퍼니’ 계열.
2. 모터사이클 시장
&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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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혼다,혼다경영전략,혼다마케팅전략,HONDA,HONDA마케팅전략,HONDA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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