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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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 기업현황
● 재무정보 및 상시종업원수 (참고자료)
● 경영이념
2. 연혁
3. 마케팅 목표
4. 소비자 분석
● 정보통신의 발달과 현대인
● 소비자의 태도형성
● SK텔레콤의 스무살이 문화 이해하기
● 설문지 분석
5. SWOT분석 
6. STP
7. 광고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결론(향후 마케팅 전략 전망 등)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경영이념
혁신적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며 성장하는 기업
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산업간 융·복합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컨버전스와 함께 기업 간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SK Telecom은 이 같은 시대의 흐름을 주도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컨버전스 흐름에 대비한 다각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했다. 멜론, GXG, 모바일 싸이월드 등 무선인터넷을 중심으로 사업을 고도화하고 통신·방송·금융·엔터테인먼트 산업 융·복합화에 대비해 모네타, 위성 DMB, 1mm 등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삶에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디지털 홈서비스, 텔레매틱스 서비스, 개인 맞춤 서비스 1mm 등을 통해 SK Telecom의 서비스는 유비 쿼터스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SK Telecom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서비스, 세분화된 고급형 맞춤 서비스로 고객 개개인의 편의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자유로운 고객의 U-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이 직접 SK Telecom의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회공헌을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의 저소득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 것이다. 이를 위해 관련 시민단체와의 적극적인 연대 및 협력을 통해 보다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임직원들이 직접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펼치고자 한다. 고객이 주신 사랑, 더 크게 돌려드리기 위하여 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무한한 미래, 세계 속으로 넓히는 활동무대
다가올 미래, SK Telecom에게는 무한한 기회와 가능성이 존재한다. 정보통신에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이스라엘, 베트남 등 아시아를 넘어 이스라엘, 프랑스, 미국 등 세계적 선진 시장에
한국의 무선 인터넷 기술력과 플랫폼 솔루션, 그리고 콘텐츠를 수출하며 세계 속으로 그 활동 무대를 넓혀가고 있으며, 국가 경쟁력 강화하는 일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연혁
1984 0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1988 07.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95 04. 서울 지역 CDMA 디지털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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