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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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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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
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
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
3. 산업영역
기업 분석
1. 조직의 SWOT 분석
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
3. 기업운영 가치 지표
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
- 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
- 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
- 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
5. 기업문화
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
1. 변화와 혁신전략 “신 가치경영”
2. 국가 신 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
3. 급변하는 환경 및 치열한 경쟁심화 극복 전략
4. 마케팅전략- 맞춤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SK 텔레콤이야말로 국가 신 성장동력의 실질적 추진 주체로 세계적인 선도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는 대상 기업 중 가장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로 한국 이동통신 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하였고, 미래 정보사회의 핵심요인이 될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를 선도하는 프론티어 기업이다. 1994년 민영화된 이래 지난 10년간 매출과 가입자수가 20배 이상 급증하는 등 경이적인 성장을 이룩하였으며 기업문화와 경영 시스템면에서도 한국의 어떤 기업보다도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한 기업이기도하다.
지난 20년간 반도체가 ‘전자 산업의 쌀’로서 한국 산업 고도화에 핵심역할을 했듯이 무선통신 산업이 향후 20년 동안 우리 경제의 중추 산업이 될 ‘서비스와 문화 산업의 쌀’이 될 것으로 전망되므로, 세계를 선도하고 이끌어나가기 위해 SK 텔레콤은 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경제와 미래를 비출 IT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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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sktele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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