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육과정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간고사 정리에 많은 도움 되시길!
목차
1.유아교육과정의개념
2.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 실제와 문제점
3.프로젝트접근법
4.생태주의
5.레지오에밀리아
6.구성주의,몬테소리 교사의 역할
7.유치원 교육과정 영역의 체계
본문내용
< 유아교육과정의 개념 >

1) NAEYC의 정의
- Content : 유아가 학습할 내용
- Processes: 교육과정 목표를 성취해나가는 과정
- Frame work: 유아가 이러한 목표성취를 돕기 위한 교사의 역할, 교수와 학습이 발생하는 상황에 관해 서술한 조직화된 틀

2) 로비슨, 슈바르츠의 유아교육과정의 개념
① 우연히 일어난 것으로서의 교육과정
- 아이들이 선택한 것을 중요시하는 교육과정
- 아이들의 선택활동이 가치가 있다.
- 교사: 아이들이 자유롭게 활동하도록, 환경, 여건을 제공하고 마련해주기
상황에 맞게 지원
- 장점: 유아중심의 개별화된 교육, - 단점: 교육과정 범위 모호함
참고문헌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