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분석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부분설명하며 발전적 방향변화시킬 수있을 방안제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1 / 2018.09.1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분석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부분설명하며 발전적 방향변화시킬 수있을 방안제시하시오0k
- (유아교육과정 공통)(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과정 공통)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
- 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 [2018 유아교육과정][출처명기]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 (2)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과정 |
---|---|---|---|---|---|
공통 |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 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분석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부분설명하며 발전적 방향변화시킬 수있을 방안제시하시오0k
생활과학과(가정복지)유아교육과정4공통
(1)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나의 교육관
2. 다양한 교육과정의 모델과의 비교, 분석
1) 발달적 교육과정 모델
2) 발달적-인지 교육과정 모델
3) 학문기술 중심 교육과정 모델
4) 행동주의 교육과정모델
5) 기능적 교육과정모델
3. 그동안 간과하고 있던 부분
4. 발전적 방향으로의 전환에 대한 제안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영유아는 장래에 우리나라의 기둥임으로 유아가 건전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국가적인 차원에서 100% 전적으로 지원해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유아는 어릴수록 교사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므로, 보육교사는 마치 부모나 보호자를 대신하여 보살피고 감싸주는 자녀양육 대행자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동시에 시설과 교구를 잘 활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등 전문적인 기능이나 능력을 갖추어 영아를 가르치고 지도하는 교사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사는 다양한 여러 가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교육은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내기 위한 인간 노력의 숭고한 모습이며 그 주인공들은 아동과 더불어 바로 교사 자신이다. 즉, 교사는 미성숙한 개개 아동들의 주체적이고도 인격적인 자아 실현을 도모하고 바람직한 인간 성장을 도모함으로써 나아가 인류의 보편적인 복지를 모색하는 사람들이다. 교사는 미성숙한 개개 아동들의 주체적이고도 인격적인 자아실현을 도모하고 바람직한 인간 성장을 도모함으로써 나아가 인류의 보편적인 복지를 모색하는 사람들이다. 교사는 미성숙한 아동들의 정신 생활과 인간적인 성장을 조장해야 한다.
교사의 교육관에 대해서 마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교사의 교육관에 따라 학생의 장래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필자는 중고등학교 수업시간에 똑같은 수학교사에게 수학을 쉽게 이해하고 배우기 쉽도록 강의 하는 교사를 보기도 했으며, 복잡다단하게 문제를 풀어가는 교사의 수업으로 인해 지루하게 수학시간을 보낸 적이 있다. 즉, 우리는 여러 과목 수업을 들으면서 지루하고 이해가 잘 안 되는 수업이 있는 반면에 흥미롭고 어려운 문제도 잘 해결이 되는 수업이 있다. 이는 학생들의 마음가짐과 태도, 또는 지적수준의 차이로도 나타나지만, 교사의 행동과 수업 방법에 따라 학습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미 여러 연구에서는 교사에 따라 학생의 학업성취가 매우 다양한 수준으로 나타나 교사 효과성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장에서는 (1)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권영례. (1999).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이해. 서울:양서원.
-김영모?표갑수?홍금자?김진이?백선희?장영인. (1999). 아동보육개론. 서울:한국복지정책연구소 출판부.
-김옥련?박찬옥. (1990). 유아교육개론. 서울:교육과학사.
-배소연. (1990). 교사의 전문성과 사전교육. 한국어린이교육협회 1990년도 가을세미나 자료집.
-김형태(2005), 상담의 이론과 실체, 동문사
-이현림 김지혜(2003)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전태련(200),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형설출판사.
-윤순임 외(1995). 정신분석치료. 현대상담?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중앙적성출판사.
-이용승 (2005), 서울정신분석상담연구소, 정신분석
-본인 창작글 적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