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공통)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8 / 2018.09.18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과정
공통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 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정 공통)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
1) 루소의 자연주의 교육사상의 사상적 배경
2) 루소의 유아교육사상
(1) 아동관
(2) 자연관
(3) 가정관
3) 루소의 인간발달단계에 따른 루소의 교육방법
4) 루소의 자연주의 유아교육 이론
(1) 소극적 유아교육론
(2) 신체교육 및 감각교육
5) 나의 교육관
6) 나의 교육관과 루소 자연주의 교육
7) 비교 분석

2.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
1) 사랑
2) 자유
3) 소홀
4) 개성이 무시되는 교육
5) 인간교육

3. 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
1) 소극적 교육
2) 자연주의 교육 실천
3) 어린이의 본성에 따라 교육
4) 자연으로부터 얻는 지혜 적용
5) 육체와 정신과 마음이 자연과 상호 작용 할 수 있는 교육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사는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교수활동 뿐 아니라 학부모와의 협력, 교사연수, 행정업무 등 크고 작은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유아교사의 역할 특성상 업무가 다면적이고 복합적이기 때문에, 유아 교사의 지식의 범주를 규정하는 것이나 교사의 자격 요건 등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반영된 교육철학이나 교육신념에 따라 교사의 역할은 달라질 수 있으며 유아 교사의 개인적 성향이나 유아 집단의 성격에 또한 교사역할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듯 교사의 역할을 규정짓기에는 유아의 연령, 집단의 크기, 학부모·교직원과의 상호작용, 지역사회와의 관련성 등 교사의 역할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교사의 역할은 다르게 기대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송도선(2009). 존 듀이의 경험교육론. 문음사.
박은혜(2009). 유아교사론. 창지사.
곽노의(2010). 자연주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홀리스틱교육연구.
곽노의 외(2010). 숲 유치원 아이들. 교육자치연구소.
김경자(2005). 루소의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 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유아교육과정][출처명기] (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 (2)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 가정학과 4학년 공통유아교육과정과제(1)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 (PDF파일 제출 불가)- 글자크기 10-11point, 줄간격 160%, 작성 분량 3-5매 (A4기준, 표지 제외) -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올라와 있는 「한눈에 보는

  • [인간학] 현대 젊은이들이 추구해야 할 가치
  • 분석해보고, 문제가 무엇인지 판단한 후, 각 사례를 통해 젊은이들이 갖추어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를 논의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자신의 부모를 살해하는 젊은이들 - 패륜(1) 사례(사례 1) 조사과정서 드러난 부모토막살인 전말 - 무너진 가정이 부른 패륜 친부모 토막살해라는 짐승보다 못한 짓을 저지른 이은석씨(24.ㄱ대 산업공학과 2년 휴학)는 변명의 여지없이 자신의 가정을 철저히 파괴한 가해자였다. 또 한편으로 그는 이미 무너진 가

  • 사교육의 현황분석을 통한 문제점 및 대안
  • 교육의 현황우리나라에서 교육과 관련된 문제 중에서 늘 논쟁의 중심부에 있는 것이 학생들의 사교육이다. 최근의 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학생과 학부모들의 약 70.3%와 59.6%는 학원과외가 학교성적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971년도의 중학교 무시험입학과 1974년 고교평준화 정책 등의 사교육관련 억제 정책이후에 2000년 헌법재판소의 과외금지조치 위헌 결정으로 그동안 음성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던 과외가 갑자기

  • 교육 성취와 가정환경 -한국의 교육열, 사교육과 공교육
  • ① 교육성취와 가정환경1. 사전적 정의2. 교육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3. 가정환경의 중요성4. 가정환경과 학업 성취5. 교육성취와 가정환경에 관련 있는 인물들② 한국의 교육열1. 교육열의 개념2. 교육열의 역사적 전개 양상3. 교육열의 형성 배경③ 사교육과 공교육Ⅰ.서론 1.문제제기 2.용어의 정의 Ⅱ.이론적 고찰 1.공교육 제도의 성립과정 2.공교육의 이념과 기능 3.공교육의 위기4.공교육 위기의 원인 Ⅲ.한국 공교육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1)다음 내용을 영작하시오 2) .자신이 암송하는 영시나 팝송이 있으면 말해보시오 3)불어불문학과 우리 나라 국민들이 영어만 배우려고 하는 이유를 말해보시오 1)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불문학 작품이 있다면 말해보시오 2)국어와 불어의 문법적인 차이점을 말해 보시오 3) .독어독문학과 독일 문학 작품 중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내용이 있으면 말해 보시오 1) .독일어권 작가의 작품 중 아는 것을 말해보라 2) .독일통일과정과 후의 문제점에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