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고객관계관리]CRM사례분석_LG CNS를 통해 살펴본 CRM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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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원가절감, 생산성향상, 납기준수, 식스시그마등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과거의 전략경영과 함께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고객관계관리(CRM)를 중심으로 3개월간의 팀프로젝트 수행끝에 작성한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CRM 개요
1) CRM의 등장 배경
2) CRM의 변천 과정
3) CRM의 위치
4) CRM의 구성

2. 미디어 산업의 이해
 1) 산업 환경의 변화
2) Value Chain
3) 고객 분류
4) Customer Value Network

3. 고객별 CRM 추진 방향
1) Advertiser 대상 CRM
2) Subscriber 대상 CRM
3) Product Buyer 대상 CRM
4) CRM Solution Set

5. 별첨 : LG CNS의 주요 CRM 프로젝트
본문내용
< 본문中 >

LG화학 CRM Master Plan
산업재 사업본부의 수익성강화 및 서비스 중심 사업으로의 전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상품중심의 사업구조에서 고객중심의 사업구조로의 전환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종소비자 고객, 법인고객, 대리점 등의 채널을 중심으로 연계되는 실 소비의 관점에서 사업조직, 상품의 연계성을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업기회를 최대화하기 위한 기본 Infra 구축 전략을 제시함
LG홈쇼핑 CRM Master Plan
LG 홈쇼핑의 CRM 목표 이미지를 수립하고 LG 홈쇼핑의 주요 고객 특성 분석을 통하여 고객 Valuation& Segmentation Model 수립과 주요 캠페인,상품 기획, 매체 운영, 수주,고객 서비스,물류/배송의 업무 기능 영역별 To-Be를 설계 제시 하였으며 각 업무 지원을 위한 DW,회계,KM,데이터 등의 IT 관점의 To-Be를 제시함
웅진코웨이 CRM Master Plan
웅진코웨이 개발의 신 정보시스템 개발 사업과 병행하여 신 정보시스템의 방향과 CIC,SFA,PRM,Mobile,캠페인 관리, DW의 향후 CRM측면의 시스템 개발을 위한 정보화 M/P의 수립
LG전자 e-CRM Master Plan
Digital Leader라는 LG전자의 Vision을 이루기 위한 e-CRM 정의 및 위상을 정립하고, e-CRM 추진의 당위성과 공통된 방향성을 갖도록 하였으며. LG전자에 맞는 e-CRM 의 전체 모델을 수립하고 모델의 각 영역별로 디자인하여 그에 따르는 실행 계획 및 조직에 대한 변화 관리 및 공통 Motive를 제시함
LG실트론 mySAP CRM 구축
Web-Portal과 기 구현된 SAP ERP와 연동한 LG실트론의 CRM 시스템을 구현, Internet Sales, Campaign Management, CRM On-Line, Mobile Sales, 고객 정보 공유 체계 등을 구현 하였음
LG카드 Siebel CRM 구축
고객과의 Interaction을 지원하는 Front-End 영역과 이와 연동되는 Fulfillment, Support 등의 Back End 영역을 포괄하는 CRM 구현을 지원하는 IT Architecture를 설계하는 영역에 대한 Siebel 시스템 구축
LG홈쇼핑 Siebel CRM & SAP ERP 구축 (2001.12 ~ 2002.6)
고객과의 Interaction을 지원하는 Front-end와 Back End 영역을 포괄하여 end-to-end e-Business 구현을 위한 CRM 전략 수립 및 Siebel 시스템 구축 중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테이블/그래프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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