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화장품 통신판매 - DHC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장분석 및 기업선정 이유
2.DHC KOREA소개
3.DHC KOREA의 마케팅 전략
4.DHC KOREA의 STP, 4P, SWOT분석
5.DHC KOREA의 Off-line 진출 현황
6.DHC KOREA의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7.향후 마케팅 전략
8.후기
- 본문내용
-
(1) 시장분석
통신판매에 강한 일본과는 달리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인터넷 쇼핑몰에 승부를 걸어 On-line시장을 먼저 구축하였다.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연령층을
타켓 고객으로 이용한 결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벌어들이는 수입이 전체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전화 판매가 주도적인 일본 시장과는 대조가 되는 것이지만 DHC코리아측은
인터넷 환경이 매우 잘 구축된 한국 시장의 특성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2005년
DHC 코리아의 회원 가입수는 20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올해 자사는 300만명 돌파를
예상하고 있다. 회원가입비율과 매출액비율은 인터넷이 통신에 비해 약90% 압도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
On-line시장의 장점으로는 판매자 입장에서 매장 공간을 확보하지 않아도 되며 중간 물류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따라서 유통비 절감으로 인한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판매자는
모든 구매자의 정보를 인터넷 쇼핑몰의 회원가입을 통해 확보할 수 있어 구매자의 정보관리가
용이하며, 향후 이를 이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의 수립이 가능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전통적인 상거래에서는 구매자가 백화점이나 매장의 개점시간인 낮 시간대에만
제품의 구입이 가능하였으나, 온라인 판매의 장점으로는 첫째, 온라인상에서는 시간적 제약이
없다는 점과 둘째,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어느 곳에서나 구매가 가능하도록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구매자는 시간절약과 이동거리 생략을 통해 직접적인 비용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단점으로는 우선 첫째, 신뢰성과 높은 인지도 확보문제를 들 수 있다. 화장품은 직접 피부에
닿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단순히 제품을 반품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피부에 손상을 입게 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은 상품 구매 의사결정시 직접 상품을 만져보고
시험해보는 일을 할 수 없으므로, 상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다. 둘째, 통신을 통한 화장품 구입에 익숙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시킬 수 있는
확실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품질에 대한 신뢰확보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마주할 수 없으므로 구매자 개개인이 필요시하는 제품의 기능과 특징 등을 설명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다. 이는 고객을 놓칠 수 있는 위험성이 큰 단점 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 그저 그렇네요 --
- choi9***
(2007.06.03 22:32: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