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DHC 마케터가 알아야할 소비자의 특성과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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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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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제품 선정의 이유
2.기업소개
<본 론>
3.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
-국내 화장품 시장 분석
4. 표적 집단 설정
5.표적 고객의 특성 분석
6.제품 분석
7.마케팅전략
<결 론>
- 본문내용
-
1.기업의 선정이유
우선 조원 전부가 여학생이다 보니 평소 화장품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또 여타 화장품 시장이 방문판매나 매장판매를 주로 하는 것과는 달리 전화나 인터넷으로만 판매하는 마케팅기법에 관심이 갔으며 독특한 광고 CM이 기억에 남아 사이트를 방문해보기도 했었기에 이번을 기회로 삼아 DHC라는 기업을 조사해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회사소개
DHC는 요시다요시아키 현사장이 1972년 창립하여 출판사업을 시작한 이래 화장품·건강식품·이너웨어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하였으며 95년에는 DHC Taiwan Inc를 설립, 99년 대만 내에서 화장품통신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또한 99년에는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발매하여 편의점화장품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DHC는 지난 1월 DHC코리아(대표 김태홍)를 설립하고 국내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국내에 유통채널이 전무하고 보수적인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 여부를 알 수 없었다. 하지만 TV광고와 가두 프로모션 등을 통해‘DHC 브랜드’알리기에 나서고 인터넷 쇼핑몰 분야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리면서 일약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수위업체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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