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DHC, 뷰티크레딧, 김정문알로에의 마케팅방법분석 및 미래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주제 선택의 이유와 탐구방향
2. 본론
2-1. 브랜드 분석
2-1-1. 김정문 알로에
2-1-1-1. '김정문 알로에'의 소개
2-1-1-2. '김정문 알로에'의 STP, 4P, SWOT의 분석
2-1-2. DHC
2-1-2-1. 'DHC'의 소개
2-1-2-2. 'DHC'의 STP, 4P, SWOT 분석
2-1-3. 뷰티크레딧
2-1-3-1. '뷰티크레딧'의 소개
2-1-3-2. '뷰티크레딧'의 STP, 4P, SWOT의 분석
2-2. 마케팅 방법의 비교분석
2-2-1. 김정문 알로에의 '방문판매'
2-2-2. DHC의 '통신판매'
2-2-3. 뷰티크레딧의 '매장판매'
2-3. 각각의 마케팅 방법에 의한 효과 및 한계분석
3. 결론 - 미래의 마케팅 전략 전망 및 효율적 마케팅의 조건
4. 첨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개인 또는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그리고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대량 생산이 가능해지고 고객관리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마케팅은 기업의 성공을 위한 필수 가결한 요소가 되어왔다. 수많은 상품이 개발되고, 기업들의 경쟁이 심화될수록 마케팅의 방법은 날로 다양해지고 치밀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특히 그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판매는 방문판매에서 매장판매로, 그리고 최근에는 통신판매까지 그 방법이 진화 되어오고 있다.
우리가 선택한 김정문 알로에, 뷰티크레딧, DHC는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각기 다른 마케팅 방법을 중점으로 판매를 시도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미 안정기에 있는 김정문 알로에는 브랜드의 출발단계부터 방문판매를 시도하여, 지금까지 그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또한 일본 화장품 브랜드인 DHC는 2003년에 한국에 진출해 전화와 인터넷만을 이용한 통신판매로 급성장하고 있다.
올 초에 런칭한 뷰티크레딧은 브랜드의 전문매장을 선보여 매장판매의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참고문헌
-
자료 사이트)
www.naver.com
www.google.co.kr
www.hani.co.kr
www.dailycosmetic.com
www.aloe.co.kr
www.dhckorea.com
www.beautycredit.co.kr
www.namyangalo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