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DHC korea 판매전략과 개선방안(스킨푸드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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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DHC korea 선택동기

2. DHC korea 소개

3. DHC korea 분석

4. DHC korea 판매전략

5. SKINFOOD 소개

6. SKINFOOD 분석

7. DHC Korea 개선방안 및 우리의 제안점

8. 참고자료

9. 결론
본문내용

 STP 분석
 Segmentation
 기존 화장품 시장에서 자연주의를 강조한 천연 성분을 이용한 브랜드로써 통신판매만을 이용한 제품판매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또한 저, 고가로 양분되어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고가의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과의 직거래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고 있다.
 Targeting
 DHC의 핵심 타깃 층은 20대 중반부터 30대 중반의 커리어우먼들로 통신사용에 익숙한 세대들이다. DHC는 이들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공략함으로 인해서 화장품 분야의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이 9.52%로 이 분야의 1위를 달리고 있다.
 Positioning
 통신판매만을 고집한 브랜드 가운데서 DHC는 오르비스보다 더 늦게 한국 시장에 뛰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빅모델을 기용한 TV광고와 체험 마케팅 등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클렌징 오일의 속성 강조 등 빠른속도를 강조하는 속성 포지셔닝
참고문헌

※참고자료
DHC Korea 쇼핑몰 - http://www.dhckorea.com/
DHC - http://www.dhckorea.com/dhckorea/dhc
Commerce Ware - http://www.commercewa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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