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콜드스톤 크리머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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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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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선정 동기
2. 관련 기사

본론
1. 기업소개 - concept
- history
- in Korea
2. 전략분석 - 7P분석 (경쟁사 비교)
- STP 분석
- SWOT 분석
- 전략개발
- 매니저와의 인터뷰

결론
1. 콜드스톤의 미래
2. 우리가 바라본 콜드스톤

+ 자료출처
본문내용
서론

1. 선정동기
미국에 유학을 다녀오거나 여행을 다녀 온 많은 친구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Cold Stone Creamery가 2006년 드디어 한국에 첫 발을 내 디뎠다. 개장 첫 날 난타 공연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이벤트와 자선 행사를 벌여 고객의 시선을 붙들었고 사람들은 ‘그 자리에서 비벼주는 아이스크림’ 이라는 새로운 컨셉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 했다. 콜드스톤 크리머리의 고객은 기존의 평범한 아이스크림의 메뉴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어떤 아이스크림의 맛을 섞을 것인지, 과일이나 너트 종류는 어떻게 넣는 것이지, 하나부터 열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추어 고를 수 있다. 그들은 아이스크림과 함께 즐거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콜드스톤은 한국에 출범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점포 수의 확장을 실천해 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우리는 다양한 자료 (인터넷, 신문자료, 인터뷰) 를 통해 콜드스톤 크리머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7p, stp, swot분석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 전략을 연구해봄으로써 국내에서 콜드스톤의 전망을 예측하고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2. 콜드스톤 관련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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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아이스크림시장 진출
美 콜드스톤 크리머리와 브랜드 도입 계약 체결
콜드스톤, 미국내 가장 빠른 성장 보이는 아이스크림 업체

CJ푸드빌(주)(대표이사 정진구)이 최근 미국에서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콜드스톤 크리머리Cold Stone Creamery)’와 브랜드 도입 계약을 체결,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정진구 대표가 직접 美 콜드스톤 크리머리 본사를 방문, 국내 운영에 대한 공식적인 계약을 체결한 푸드빌은 빠르면 올 상반기내에 직영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5년내에 총 150여개 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푸드빌은 국내 영업뿐 아니라 일본과 중국 일부 지역을 제외한 동남아시아 지역에 대한 우선권을 함께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푸드빌은 아이스크림 사업 진출을 위해 현재 본사에 별도의 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사업팀이 구성되는 대로 美 본사로의 파견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있으며, 아직까지 아이스크림의 가격대, 인테리어 컨셉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단,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배스킨라빈스 보다는 가격 및 분위기에 있어 다소 높은 수준을 선보일 것이며 20대의 젊은층을 타깃으로 젊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문헌

- 콜드스톤 홈페이지
http://www.icoldstone.co.kr/
- VTR자료
http://www.imbc.com/broad/tv/culture/onfocus/vod/index.html
- 관련뉴스 및 기사
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100111&docid=23976936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6&article_id=0000044658§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black_oiji?Redirect=Log&logNo=10007446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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