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겐다즈의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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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겐다즈 소개
(1) 개요
(2) 경영철학
(3) Symbol
(4) 고급 이미지 형성 전략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1) 베스킨라빈스
(2) 나뚜루
(3) 레드망고
(4) 콜드스톤 크리머리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 개선 방향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전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성장한 하겐다즈는 1921년 미국에서 루빈 매터스에 의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루빈 매터스 가족이 과일 빙과류 판매로 시작하였고 이후, 1961년. 하겐다즈를 개발하여 판매하기 시작했다. 하겐다즈라는 이름은 고급스럽고 절묘한 맛이라는 뜻으로 유럽풍의 어감으로 지어진 이름이다. 하겐다즈는 시작부터 품질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재료부터 남달랐다. 세계 각지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재료만을 사용해왔고, 인공 첨가제나 향신료, 가공한 유제품은 사용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하겐다즈는 ‘최고의 품질을 가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비전으로 55여 개국의 나라로 진출하게 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1991년, 뒤늦게 우리나라에도 하겐다즈가 들어오게 되었고 역시나 깊고 부드러운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현재, 하겐다즈는 백화점, 편의점, 영화관, 대형 할인마트 등의 간접 유통망과 700여개의 샵에서 다양한 맛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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