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콜드스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콜드스톤 기업소개
2. 선정이유
3. 환경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SWOT 분석
7. 마케팅 전략제안
- 본문내용
-
•2005
12월
美 콜드스톤 크리머리와 계약 체결
•2006
3월 7월15일10월15일12월7일12월 8일12월 15일
한국 콜드스톤 TF Team 구성美 콜드스톤 유니버시티 3주간 교육종로 1호점 오픈압구정 2호점 오픈 아이스크림 케이크 20여종 출시이대 3호점 오픈목동 4호점 오픈
•2007
3월 1일5월 30일6월 9일9월 22일
건대 스타시티 5호점 오픈분당 서현 6호점 오픈명동 7호점 오픈강남 8호점 오픈
2. 선 정 이 유
(1) 아이스크림도 아이디어시대
아이스크림도 아이디어 시대이다. 예전에는 막대기에 모두 동일한 모양새로 꽂혀있는 “하드“라면 만족했던 시대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그 맛도, 모양도 다양해졌다.
얼마 전에 한국에 들어온 “콜드스톤”은 특유의 맛과 모양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재미”도 있다. 사용자가 요구하는 재료를 이용하여 아이스크림을 영하온도를 유지한 돌판 위에서 비벼서 만들어주는 콜드스톤은 후식정도로 여겨졌던 그동안의 아이스크림이라는 개념을 체험과 아이디어를 중시하는 현대 마케팅 시류에 부합한 새로운 아이스크림 개념을 보여주었다.
(2)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별한 아이스크림
소비자가 원하는 재료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설명해주고 적극적으로 대화를 시도하며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 또한 아이스크림 판매원이라는 기존의 관념과는 사뭇 다르다. 노래도, 춤도 추며 소비자에서 이벤트를 제공하는 콜드스톤은 고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철학을 내세워 “평범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하기 보다는 마케팅의 현대적 정의에 부합하는 “특별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3) 한국시장에서의 미미한 점포수와 성과
국내 프리미엄 시장의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하여 선정하였다.
3. 환 경 분 석
(1) 외부환경분석
1) 트렌드분석
① 디저트문화
식사를 하고나서 자극된 입 안을 정돈시켜주는 디저트. 이제 디저트는 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에 나오는 커피나 녹차 등의 간단한 입맛 다시기가 아니라 하나의 중요한 식사문화가 되었다. 특히 외식 후의 디저트는 장소를 바꾸어 분위기를 전환시킬 2차의 목적이 반영되는 추세이다. 요 근래 디저트시장의 제품들을 살펴보면, 맛 뿐 아니라 화려한 색채와 아름다운 모양, 향기로운 냄새. 바로 오감만족을 향한 사람들의 욕구가 크게 작용하였음을 느낄 수 있다. 조연에서 주연으로, 디저트의 역할은 더 이상 잘 차려진 식탁의 조연이 아니다.
② 내 맘대로 ‘고객화’
수제 옷이나 구두는 물론, 컴퓨터도 내게 맞는 사양으로 조립할 수 있다. 이렇게 개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한 주 문화제품 판매는 이미 오래된 일이지만, 밖에서 사먹는 음식만큼은 내 취향에 딱 맞도록 주문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콜드스톤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뜨렸다고 볼 수 있다. 콜드스톤에서는 이미 수 져 있는 제품의 수가 많을 뿐 아니라, 다양한 베이스 아이스크림에 다양한 mix-in을 고객 스스로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의 취향을 강조하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다. 사람들은 이제 점점 고급화, 차별화되는 브랜드 사이에서, 지불하는 만큼의 가치를 요구하고, 그것을 누림으로써 자신들의 삶을 고급화 시키고자 하는 생각을 갖는다. 그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 사회의 트렌드가 향하는 방향이다.
2) 경제적 환경
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확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들은 계속해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사계절 기호식품으로 자리를 굳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계절에 따른 매출 변화가 적은 편이다.
② 구매력
매장이 위치한 지역들의 주 유동 인구들인 2, 30대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살만한 구매력이 충분하다.
3) 사회 문화적 환경
① 외식산업의 발전
외식산업이 발전하고, 사람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이 바로 디저트(dessert)부분의 사업이다. 사람들 또한 잘 차려진 음식을 먹은 후 뭔가 아쉽고 미진한 부분을 본 음식보다도 더 화려하고 아름답고 맛있는 디저트를 통해서 마무리한다. 이렇게 디저트 문화의 부상은 아이스크림 시장에도 좋은 효과를 주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눈을 호강시킬 수 있을 정도로 오밀조밀 예쁜 아이스크림은 단골 후식메뉴가 되었다.
② 다양한 계층의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예전에는 아이스크림은 어린 아이들이 먹는 것으로 간주했으나 아이스크림의 고급화 바람이 불면서 그 선호층도 성인층 심지어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졌다. 이에 따라 여러 브랜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