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LGTelecom lg텔레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6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개요

Ⅱ. (요약) 재무제표
1.대차대조표
2.손익 계산서
3.현금흐름표
4.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5.주가관련자료

Ⅲ.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1.대차대조표
2.손익계산서

Ⅳ. 재무비율분석
1.산업평균과 비교분석
2.최근3년간 추세분석(2003~2005)

Ⅴ. 종합적 비율분석
1.ROI분석
2.원형 도표법 분석

Ⅵ. 부실기업의 예측 (Z-score 모형)

Ⅶ. SWOT분석
1.내부환경분석
2.외부환경분석

Ⅷ. 산업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산업사이클분석
3.산업의 경쟁요소 분석

Ⅸ. 종합평가
1.재무적 관점 평가
2.경영자 및 투자자에 대한 조언
본문내용
Ⅰ.기업개요
1. 왜 LG Telecom 인가?

LG Telecom은 현재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시장점유율 및 수익성이 가장 저조한 3위 사업자이다. 국내 이동통신사의 가입자 점유율은 아래 그래프에서 보이는 것처럼 SKT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가운데 LGT는 1위 기업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SKT 2003만1877명, 50.5%/KTF는 1277만2526명, 32.1%/LGT 689만8807명, 17.3%)

[2006년9월 이동통신사 가입자 점유율]
게다가 수익 점유율 차이는 이보다 훨씬 크다. 올 상반기 이동통신 3사가 올린 총 서비스 매출 9조2279억원 중 LGT의 매출액은 1조4654억원으로 16%에도 못 미치는 수치를 기록했다.(SKT 5조1786억원,56.1%/KTF 2조5839억원, 25.8%). 또한 장기 가입자 점유율 역시 전체의 10%로 경쟁사에 비해 크게 밑돌아 내실이 튼튼하지 못하다는 우려를 받아 왔다.

참고문헌
“03,04,05 감사보고서”
“2005년 LG 텔레콤 결산 실적 발표”
“LG 텔레콤 홈페이지 www.lgtelecom.com”
“매일 경제 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LG텔레콤의 성공전략
  • LG텔레콤은 탄탄한 자본구조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경영진과 인력으로 국내 3위권의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KTF가 KT로 합병이 되어 진다면 이동통신시장의 양상이 조금 달라질 가능성도 점쳐지기도 한다. LG텔레콤은 고객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대하고, 직원들과는 친밀감을 유지하는 경영전략으로 국내 1위의 이동통신사가 되기를 꿈꾸는 기업이다. 본문에서는 LG텔레콤의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LG텔레콤의

  • [경영전략] SK Telecom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 텔레콤의 가치를 가장 잘 대변할 수 있는 3대 지표를 동시에 고려하여 작성되었다. 기존사업 영역의 강화와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발굴 및 추진 시 SK텔레콤은 세계 15위권의 종합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1) 경쟁기업 수 KTF, LG텔레콤으로 경쟁기업 수는 2개 이지만 이동통신시장은 국내 시장으로 한정되어 있다. 해외 진출 시 통신 산업이 국가 기간산업이라는 특성상 독립 진출

  • 이동통신사 ktf show 광고분석자료
  • 목 차1. 서 론 p21) 주제선정 동기2) 발표목적 및 취지2. 기업소개 p21) 회사개요2) 경영목표3) 회사비전4) 경영방침3. 기업상황 p41) 전체시장 규모2) 제품특징3) 브랜드 출시배경4) 인지도4. 기업분석 p6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5. 광고분석 p141) 광고대상의 설정2) 광고목표의 설정3) 메시지의 작성4) show 광고분석5) show 광고 시리즈6. 경쟁기업 분석 p171) SK 텔레콤2) LG 텔레콤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7. 광고와 이윤 p211)

  • [광고관리론] KTF의 광고 성공사례
  • - 목 차 -내 용Page목 차요 약 문서 론1. 주제 선정 동기2. 3G 시대의 개막3. KTF 3G 시장 브랜드“SHOW 의 탄생본 론4. SHOW??5. KTF의 기업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6. 광 고 분 석7. 경쟁기업 분석1) SK텔레콤2) LG텔레콤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8. 광고와 이윤결 론9. 시사점부 록(1) 참고문헌- 요약문 - - 어떤 시장이든 변화의 바람은 있기 마련이다. 휴대폰(이동통신)시장에서도 2G시장에서 3G시장으로 이동되려고 하고 있

  • [키즈마케팅]키즈 이동통신 마케팅 전략
  • Ⅰ. 서론Ⅱ. 키즈 시장1. 새로운 고객층으로 부상한 아동2. 키즈 시장의 성장 배경3. 키즈 시장의 특성4. 키즈 시장 공략에 대한 윤리적 문제Ⅲ. SWOT 분석1. LG텔레콤2. Strength3. Weakness4. Opportunity5. Threat6. SWOT 분석표Ⅳ. STP 전략 분석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Ⅴ. Marketing Mix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Ⅵ. 결론Ⅰ. 서론최근 키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많은 기업 마케터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