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KTF의 광고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요 약 문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2. 3G 시대의 개막
3. KTF 3G 시장 브랜드“SHOW" 의 탄생
본 론
4. SHOW??
5. KTF의 기업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6. 광 고 분 석
7. 경쟁기업 분석
1) SK텔레콤
2) LG텔레콤
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
8. 광고와 이윤
결 론
9. 시사점
부 록
(1)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3G 시대의 개막
< 휴대폰 세대진화>
- 영상전화, 대용량 데이터 수신을 핵심으로 하는 3.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랐다. 같은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끼리는 실시간 영상전화가 가능하고, 6분짜리 뮤직비디오 한 편을 다운 받는데 30초 밖에 걸리지 않는 이 새로운 개념 의 이동통신 서비스는 일반인의 통신 생활은 물론, 업계의 시장판도도 바꿀 것으로 예상이 되었다.
- 3G의 제품특징에 대해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로 기존의 2세대 CDMA 서비스에서 제한된 영상과 음성통화만이 가능했다면 WCDMA는 이에 비해 새로운 기술로서 기 존 서비스보다 더욱 다양한 편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이 바로 3G기술이고, 이를 이용하면 하나의 단 말기로 언제 어디서나 음성, 데이터 및 영상들을 고속으로 주고 받을 수 있다. 즉, 통합적이고 글로벌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또한 USIM 카드 탑재로 전자지갑, 교통카드, 멤버십 서비스 등이 통합 탑재된 생활 편의 기기의 역할도 수행이 가능한 장 점이 있다.
둘째로 기지국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2G 시장에서는 주파수의 문제 때문에 다른 이동통신 사업자는 SKT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없던 측면이 있었다. 하지만 3G 기술은 송수신에 필요한 주파수가 틀리기 때문에 통화품질면에서 전혀 불리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셋째로 글로벌 제품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세계의 이동통신 규격은 미국 주도의 CDMA 방식과 유럽주도의 GSM방식으로 양분되어 있는 상황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CDMA 기술표준을 따르고 있는데, 이는 GSM과 호환이 되지 않는 방식으로 로밍 등 서비스에 불편한 측면이 있었다. 반면, 3G 기술인 WCDMA 기술은 GSM과 호환이 가능하여, 전 시계 약 85% 지역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제품특징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1) 출처 및 참고문헌
- KTF 홈페이지, www.ktf.com
- KTF 홈페이지, www.show.co.kr
- SK텔레콤 홈페이지, www.sktelecom.com
- SK텔레콤 홈페이지, www.tworld.co.kr
- LG텔레콤 홈페이지, www.lgtelecom.com
- 정보통신부, “주요 IT통계현황”, http://www.mic.go.kr/
- 방송통신위원회 IT통계포털 ,http://www.itstat.go.kr/
- 한국 광고단체 연합회 자료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index.do
-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 KTF 리포트 - 성종화, 메리츠증권, 2007
-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 - SKT-KTF 브랜드 광고전 '1위 논쟁'
- 조선일보, 임용하, 박종일 미디어 마케팅 연구원 글
- 통신전파방송정책본부의 각 사업자별 제출자료, 연차보고서 또는 IR자료 기준)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