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KTF의 광고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요 약 문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2. 3G 시대의 개막

3. KTF 3G 시장 브랜드“SHOW" 의 탄생

본 론

4. SHOW??

5. KTF의 기업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6. 광 고 분 석

7. 경쟁기업 분석

1) SK텔레콤

2) LG텔레콤

3) SKT 의 “T” 광고 및 LG텔레콤 “OZ” 광고

8. 광고와 이윤

결 론

9. 시사점

부 록

(1) 참고문헌


본문내용
2. 3G 시대의 개막



< 휴대폰 세대진화>


- 영상전화, 대용량 데이터 수신을 핵심으로 하는 3.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랐다. 같은 서비스에 가입한 사람끼리는 실시간 영상전화가 가능하고, 6분짜리 뮤직비디오 한 편을 다운 받는데 30초 밖에 걸리지 않는 이 새로운 개념 의 이동통신 서비스는 일반인의 통신 생활은 물론, 업계의 시장판도도 바꿀 것으로 예상이 되었다.

- 3G의 제품특징에 대해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로 기존의 2세대 CDMA 서비스에서 제한된 영상과 음성통화만이 가능했다면 WCDMA는 이에 비해 새로운 기술로서 기 존 서비스보다 더욱 다양한 편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이 바로 3G기술이고, 이를 이용하면 하나의 단 말기로 언제 어디서나 음성, 데이터 및 영상들을 고속으로 주고 받을 수 있다. 즉, 통합적이고 글로벌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또한 USIM 카드 탑재로 전자지갑, 교통카드, 멤버십 서비스 등이 통합 탑재된 생활 편의 기기의 역할도 수행이 가능한 장 점이 있다.

둘째로 기지국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2G 시장에서는 주파수의 문제 때문에 다른 이동통신 사업자는 SKT와 공정하게 경쟁할 수 없던 측면이 있었다. 하지만 3G 기술은 송수신에 필요한 주파수가 틀리기 때문에 통화품질면에서 전혀 불리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셋째로 글로벌 제품으로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세계의 이동통신 규격은 미국 주도의 CDMA 방식과 유럽주도의 GSM방식으로 양분되어 있는 상황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CDMA 기술표준을 따르고 있는데, 이는 GSM과 호환이 되지 않는 방식으로 로밍 등 서비스에 불편한 측면이 있었다. 반면, 3G 기술인 WCDMA 기술은 GSM과 호환이 가능하여, 전 시계 약 85% 지역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제품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1) 출처 및 참고문헌

- KTF 홈페이지, www.ktf.com
- KTF 홈페이지, www.show.co.kr
- SK텔레콤 홈페이지, www.sktelecom.com
- SK텔레콤 홈페이지, www.tworld.co.kr
- LG텔레콤 홈페이지, www.lgtelecom.com
- 정보통신부, “주요 IT통계현황”, http://www.mic.go.kr/
- 방송통신위원회 IT통계포털 ,http://www.itstat.go.kr/
- 한국 광고단체 연합회 자료
-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index.do
-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 KTF 리포트 - 성종화, 메리츠증권, 2007
-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 - SKT-KTF 브랜드 광고전 '1위 논쟁'
- 조선일보, 임용하, 박종일 미디어 마케팅 연구원 글
- 통신전파방송정책본부의 각 사업자별 제출자료, 연차보고서 또는 IR자료 기준)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LG텔레콤 광고 실패사례
  • 론이고 전통적인 대중매체만을 통해 광고하던 시대도 낡은 것이 되었다. 지금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은 곧 광고이다. 너무나도 다양하고 복잡하지만 한편으로는 비슷비슷한 광고들 속에서 소비자들은 광고에 대해 무감각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 이를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마케팅과 광고가 성공했는지 사례를 찾아 연구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바꾸어 생각한다면 실패한 광고

  • [복합 대중문화] 광고비평
  • 복합 대중문화 『광고는 어떻게대중문화를 구성하는가?』(목차)Ⅰ 광고의 정의∙기능Ⅱ 광고의 법칙Ⅲ 광고비평의 필요성Ⅳ 광고비평ⅰ 광고의 미학 (표현론)ⅱ 광고의 사회학 (반영론)ⅲ 광고의 심리학 (영향론)Ⅴ 광고를 통해 본 2006년 대중문화의 성격Ⅵ 참고문헌Ⅰ. 광고의 정의∙기능ⅰ. 정의①주로 광고내용에 대해 대중이 일정한 방식으로 반응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목적이다. 대부분의 광고는 상품의 판매촉진과 깊은 관계가 있으나

  • [미디어] 콘트라 섹슈얼, 메트로 섹슈얼
  • 관리학과, 1987 『광고에 재현된 여성화된 남성 이미지 연구』정지윤. 언론홍보영상학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소비자본주의 사회의 여성과 남성』 이영자 서울 나남출판사 2000『30대 미혼남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결혼관』 장지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가정과교육전공, 2007.『결혼 적령기 남녀의 배우자 선정 조건 : 서울을 중심으로』 백남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교육심리분야 1987 『대학생들의 이성교제실

  • 프로모션관리4공통)포지셔닝전략 사용한 광고의 3개자료사진첨부하고 전략분석0
  • 프로모션관리4공통)포지셔닝전략 사용한 광고의 3개자료사진첨부하고 전략분석0 최근 시행되고 있는 광고 중 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자료사진을 첨부하고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을 분석해보시오.3개 광고의 자료사진은 총 과제물 분량인 A4 5장 이내에 포함되어야 함.3)참고자료: (프로모션관리), 김성영,라선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경영학과프로모션관리4공통Ⅰ. 서 론광고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

  • 기업 윤리 레포트
  • 론주의는 절대적 원칙이 아니며 수정 적용(공해소송, 의료과오소송, 제조물책임소송)이 가능하다. 또한 증권집단소송법안은 집단소송 제기시 법원의 고지제도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재판 참여 여부의 기회를 부여한다. 판결의 효력은 일정 집단의 범주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미친다. 7) 증권집단소송제가 외국에서 성공한 사례가 많지 않다반대론자들의 주장과는 달리 세계적으로 자본시장이 가장 발달한 미국에서는 증권집단소송제도가 투명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