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산업의 전반적 개황
2) 경쟁사( 주경쟁사 소개 , 그들의 전략)
3) 자회사의 실적 ( 역사, 규모 포함 )
4) SWOT 분석

2. 본론 ( 우리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목표 시장
3) 주경쟁사의 전략
4) 주무기(SCA)
5) 마케팅 믹스전략(4Ps)

3. 결론

4. 부록
1) 참고문헌
2) 통계자료


본문내용
2) 경쟁사( 주경쟁사 소개 , 그들의 전략)

경쟁기업(KTF - SHOW, LG텔레콤 - Oz)

1. KTF(SHOW)
(1) 기업소개
KTF는 한국통신프리텔로 회사를 설립하고 1997년 10월 PCS 전국 상용서비스를 개시하여 이동통신 서비스 대중화의 시대를 활짝 열었다. 세계 최초, 최단기간에 100만 가입자를 기록하며 2000년 4월 기네스북에 등재되고, 세계적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 위크’ 에서 2002년 세계 100대 IT 기업 중 4위, 통신업체 1위로 선정하는 등 세계적인 통신회사로 발돋움하였다. 3세대, 3.5세대 네트워크 등 혁신적인 통신기술과 굿타임 경영과 디자인경영 등 차별화된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대표 이동통신사로 성장해 왔다. 특히 영상전화와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HSDPA 서비스 SHOW로 3세대 이동통신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 SWOT분석
S
․KTF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연령, 성(性), 가입규모 별로 특화된 서비스
․CSM의 구축

W
․멀티미디어 이동통신 서비스 체제의 미비
O
․새로운 기술의 등장으로 차세대 브랜드가 새로운 고객 창출 가능
․유무선 결합을 통한 전자상거래
․SKT의 신뢰도 하락
․세계 시장 진출
T
․잠재 고객이 적다
: 산업의 특성상 swiching cost가 높다.
․성장 둔화 단계
: BCG matrix 상에 cash cow에 있다



2. LG텔레콤(Oz)
(1) 기업소개
LG텔레콤(www.lgtelecom.com)은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에 성공한 L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고객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LG텔레콤은 전국 단일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네트워크를 구축, 최고 수준의 통신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LG텔레콤의 교환망과 전송망은 뛰어난 통화품질을 구현하는 광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LG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개발, 상용화시킨 신기술의 광중계기와 Notch 중계기, 미니기지국은 경제적인 투자로 음영지역을 모두 해소해 나갈 수 있는 이동통신의 획기적인 신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1998년 2월 세계 최초로 CDMA방식의 무선데이터서비스를 상용화한 것을 비롯해 국내 최초로 무선인터넷 이지아이 상용화와 2001년 5월부터는 영상 및 동화상 등 고속의 멀티미디어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CDMA2000 1x전국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선인터넷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선점하고 있다.
또한 3세대(3G)망인 EV-DO 리비전A 망을 조기 구축하여 통화품질을 극대화하고, 편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SK그룹 채용전략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 -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분석
  • SK텔레콤, 기업시민위원회 신설”, 2008년 6월 5일 작성. 2010년 4월 6일 확인. ↑ 가 나 윤희은 기자. “궁지에 몰린 SKT, ‘댓글 알바’ 진위 논란”, 《시사서울》, 2009년 12월 11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가 나 신은정 기자. “아이폰 위력에 놀란 SKT, 댓글알바 모집?”, 《국민일보 쿠키뉴스》, 2009년 12월 3일 작성. 2011년 7월 30일 확인. ↑ 조용직 기자. “휴대폰 통합메시지함은 SKT의 횡포?”, 《헤럴드경제》, 2009년 8월 25일 작성. 2009년 12월 30일 확인.

  • sk텔레콤,마케팅,kt마케팅,엘지텔레콤마케팅,이동통신사,서비스마케팅,브랜드마케팅,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 하였다. 기존의 방식처럼 KT만을 겨냥한 요구사항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통신사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이를 이용하여 획기적인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하여 응답자 표본을 연령이 아닌 현재 사용 통신사 기준으로 나누어 조사를 실시 하였다. (전체 210명 중 SK, KT, LG 각 70명씩)Product와 Promotion의 문항을 분석하여 변수를 계산,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였으며, Price와 Place는 명목척도로 이루어 져 빈

  • 기술변화에 따른 SK의마케팅전략,1세대이동통신,2세대이동통신,3세대이동통신,스마트폰 이후의Sk,SK마케팅전략,SK텔레콤
  • 기술변화에 따른 SK의 마케팅전략개요1세대 이동통신2세대 이동통신3세대 이동통신스마트폰 이후의 SK결론국내이동통신산업의 개요국내이동통신산업의 개요‘한국이동통신출범’과 함께 국내 이동통신 시작서울올림픽 계기로 본격적인 이동통신 서비스 추진SK그룹이 한국이동통신의 경영권 인수세계 최초로 디지털 방식의 CDMA서비스 제공국내 이동통신 시장이 본격적으로 경쟁체제로 전환한솔PCS->KTF에 합병 ,신세기통신->SK텔레콤에 합병S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텔레콤이 SK의 뒤를 잇고, 여전히 국내시장 50%이상의 점유로 최강의 통신사임을 자부하고 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인터넷 유비쿼터스 구축과 온라인 쇼핑몰로는 11번가의 약진으로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경쟁사 KT-KTF의 합병소식으로 SK의 2009년 초의 행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에서는 SK텔레콤의 기업분석, 성공신화를 이끈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SK텔레콤의 전망 등에 대하여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INTRODUCTION기업소개산업 환경 분석SWOT 분석STP 전략4P MIX마케팅 분석BCG MATRIX문제점 도출9. 문제점 분석분석해결방안 제1. 기업소개구 분2010.2월말3월 가입현황2010.3월말점유율(3월말 기준)증 감증감율SKT24,628,773195,7540.8%24,824,52750.7%K T15,208,278159,6941.1%15,367,97231.4%LGT8,740,08645,5410.5%8,785,62717.9%합 계48,577,137400,9890.8%48,978,126100.0%이동전화 서비스유무선 통합 서비스유비쿼터스/컨버젼스 서비스2. 산업 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