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선정이유

Ⅱ.기업 소개
1. 개요
2. 연혁
3. 비전

Ⅲ. 미국진출동기 및 미국 시장 환경
1. 미국진출동기
2. 미국 시장 환경

Ⅳ.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국제마케팅 전략

Ⅴ. 성공요인

Ⅵ. 성과
1. 현황
2. 현지 언론의 반응
3. 향후전략과 전망

Ⅶ. 결론
1. 나아갈 길
2. 업계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선정이유
봉제완구제조업체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월드(주) 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불을 달성하였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5억불, 세계시장점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대기업들과는 달리 제품 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회사의 초창기부터 성장기, 성숙기에 이르는 단계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알 수 있을 것이며 봉제완구제조라는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이 중소기업이 어떻게 해외 시장을 개척했으며 이 업계에서 어떻게 브랜드 파워를 형성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Ⅱ.기업 소개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사이트 ◀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전국경제인연합회 www.fki.or.kr
◆ 우리투자증권 www.wooriwm.com/
◆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www.auroraworld.com
◆ 네이버 지식 검색 www.naver.com
◆ 각종 신문 기사
◆ KBS 신화창조의 비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큰 도움 되었습니다 ^^
  • sherr***
    (2011.03.28 19:58:03)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오로라 월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3. (주)오로라월드 마케팅 전략4. 결론1. 들어가며사양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봉제업계에서 완구전문업체인 오로라월드는 특이한 업체로 꼽힌다. 주문자 생산이 판을 치는 업계의 현실에서 자체브랜드로 세계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성장 또한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로

  • 경영전략 기업사례분석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개 요 1. 들어가는 글1.1 성숙기단계의 오로라월드㈜의 현과제p11.2 오로라월드㈜의 기업정보 p22. 오로라월드㈜의 외부환경분석2.1 세계완구시장 분석 및 흐름 p62.2 FIVE FORCE MODEL(봉제인형 시장 환경 분석) p73. 오로라월드㈜의 내부환경분석3.1 가치사슬분석 p103.2 SWOT분석 p113.3 VRIO모형

  • [경영 사례 분석] 독자브랜드로 세계인을 사로잡은 국내 캐릭터 인형 회사 오로라 월드의 경영성공 분석
  • 오로라는 미국 내 전역에서 개최되는 50여회의 모든 전시회 참여.오로라월드의 5P전략가격전략BOYDS오로라RussTY가격품질오로라월드의 5P전략촉진전략전시회와 show를 통한 제품홍보에 비중수시로 바이어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 행사 및 제품 설명회를 개최Sales Rep에게 타 경쟁기업보다 높은 3-5%의 인센티브를 주고 연말에 실적이 좋은 Sales Rep 에게 cruise 파티 등에 초대오로라 월드 성공 요인성공요인Trend를 신속히 반영한 상품기획글로벌 네트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A. 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해외 생산법인 분석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