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

<본론>
2. 기업소개
1) 개요
2) 재무상태
3) 연혁
4) 사업 영역
5) 비전
3. 국제마케팅
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
2) 국내마케팅
3) 브랜드 경영
4.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국제마케팅 전략
5. 성과
1) 현황
2) 현지 언론의 반응
3) 성공 요인
4) 향후 전략과 전망.

<결론>
6. 업계에 주는 시사점
7.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
예전부터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섬유(봉제)업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다. 하지만 선진국들과 비교하였을 때 부족한 제품의 기획력, 디자인 능력 그리고 저작권문제의 부재로 인해 인형 캐릭터, 패션산업, 만화 등과 같은 고부가 가치 섬유 부분에서는 단순 OEM수준의 제품을 수출하는 정도에 머물러 있었다. 봉제완구 업계에서 최고라 불리는 미국시장은 세계시장의 45% 를 점유하는 시장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완구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완전경쟁의 시장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조그만 중소기업이 혁혁한 전과를 올리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그 기업이 바로 1981년 설립된 캐릭터디자인 완구 전문기업 오로라월드 이다.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일찍이 OEM수출로서는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에 벌써 한해 매출 5,000만불 을 달성하였다. 이 미국 인형 완구부분 시장 내에서의 인지도 4위에 랭크 되는 한편, 2007년에만 매출 488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을 기록하는 등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내었다는 소식은 우리를 흥미롭게 했다. 우리는 이 오로라월드라는 작은 기업이 어떻게 진입하기 어려운 미국의 완구캐릭터 시장에, 그것도 자체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를 여러 가지로 조사하고 싶었으며, 보통 가장 많이 거론되는 반도체나 철강제조, 레이저장비 등을 생산하는 hidden champion 기업들 보다는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은 가져봤을 완구전문 기업을 선택하여 조사하는 것이 좀 더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A. 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해외 생산법인 분석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

  • [해외 마케팅] 히든 챔피언 `오로라 월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세계 캐릭터 완구 시장을 지배한 ‘오로라 월드’글로벌화에 성공한 중소기업에 대한 분석목차Ⅰ. 서론 1. ‘오로라 월드’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회사 연혁3. 핵심역량4. 비전과 목표Ⅲ.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1. 브랜드 경영의 성공2. 탁월한 마케팅 전략3. 신흥시장의 개척: 기업특유우위와 글로벌 마인드Ⅳ. 결론1. 향후전략과 전망2. 시사점 Ⅰ. 서론 1. ‘오로라 월드’ 선정이유‘중소기업 글로벌 전략’ 수업 중 접하게 된 ‘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3. 사례개요- 기업명: 오로라월드- 대상시장: 미국, 러시아, 영국-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TOY, 생활용품, 선물용품, 에니메이션 4. 주요내용● 서론 :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까지80년대 국내 봉제완구 시장은 노동집약적 매스마켓의 성장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성공요인분석 7. 향후전략 ★ 선정동기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 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1. 기업소개●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자본금 : 43억 2천만원●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코스닥 등록 : 2000. 12. 29(1) 국제경영 관리1)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AURORA WORLD 해외 진출 성공 전략CONTENTS* 선정 동기1. 기업 소개2. SWOT분석3. STP분석4. 미국시장진출전략5. 중국시장진출전략6. 성공요인분석7. 향후 전략선정동기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 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 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오로라월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