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Ⅱ. 기업 소개
1. 개요
2. 연혁
3. 사업 영역
4. 비전

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
1. 수출
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
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
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
5. 국제마케팅
5.1 해외마케팅
※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
5.2. 국내마케팅
5.3. 브랜드 경영
6. 마케팅 분석
6.1 SWOT 분석
6.2 STP 분석
6.3 국제마케팅 전략
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
8. 국제 인사/조직

Ⅳ. 성과
1. 현황
2. 현지 언론의 반응
3. 성공 요인
4. 향후전략과 전망

Ⅴ. 결론
1. 나아갈 길
2. 업계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
오로라월드는 현재 전 세계적인 연구개발/생산/판매의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45,000여개의 거래선을 보유하고 있어 국제적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에서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로 그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오로라월드의 시작은 국제경영 초기단계의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국내생산 해외수출로 시작했다. 그 후 대만이나 홍콩, 영국, 독일 등지에 합작투자를 형태로 국제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해외 합작투자를 거쳐 단독 투자 혹은 인수합병의 방식으로 해외에 진출하고 있다.
주로 단독투자 및 인수합병을 추구하는 지역은 미국과 같이 이미 합작투자를 통해 시장의 교두보가 마련된 해외시장이라고 볼 수 있으며 최근에 동구권 국가와 러시아와 같이 새로이 진출하는 시장은 간접수출, 혹은 직접수출의 단계에서부터 시작해 합작투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또 다른 방식으로 오로라월드가 추진하고 있는 국제화전략은 라이센싱이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사업을 추진하여 자사의 제품 캐릭터 디자인을 라이센싱하는 방식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 직접투자와 같은 방식보다 더욱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그리고 오로라월드의 특이한 점은 국내에서 시작된 기업이지만 세계시장에 먼저 중점을 두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 제품 판매 및 유통망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 국내 직접투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본사는 우리 나라에 먼저 설립하였지만 제품은 세계시장에 주로 수출을 하였으며 국내시장은 2000년 이후 판로를 개척하고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어서 기존의 글로벌 기업들과는 시장진출의 순서가 반대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오로라월드는 세계시장에서 회사 전체 수입의 95%를 거두고 있으며 국내시장은 5%정도밖에 되지 않는 미미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5. 국제마케팅

5.1 해외마케팅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사이트 ◀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전국경제인연합회 www.fki.or.kr
◆ 우리투자증권 www.wooriwm.com
◆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www.auroraworld.com
◆ 네이버 지식 검색 www.naver.com
◆ KBS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
◆ 신화 창조의 비밀 -김용준 저- [한국 시네텔]
◆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 1등을 만드는 사람들 -머니투데이 사업부- [머니투데이]
◆ 마케팅 2000.4 -월간 마케팅 편집부- [한국마케팅 연구소]
◆ 사장으로 산다는 것(사장이 차마 말하지 못한) -서광읍- [흐름출판]
◆ 주식회사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 -최천규- [원앤원북스]
◆ 코리아니티 경영 -구본형- [휴머니스트]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데이비드 아커- [비지니스 북스]
◆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경제경영 2004]
◆ 각종 신문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FDI라이센싱- 1992년 9월에 미국 LA에 A&A Plush라는 판매 법인을 설립 - 이후 홍콩, 독일, 중국 등 세계 각국에 생산 법인을 설립 - 디자인을 라이센싱하는 방법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 - 매출 수성비 약 85%로 캐릭터 머천 다이징 세계적 전개 성공 미국시장진출전략미국시장 진출 전략매출액 추이미국시장진출성과미국시장 진출 전략미국시장 진출 전략미국 로스 엔젤레스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찾은 여학생들이 오로라 월드의 ‘펫 캐리’를 내

  • [국제경영사례분석]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
  • 2004년도 2학기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Ⅰ. 오로라월드(AURORA WORLD)에 대하여1. 사례작성의 배경2. 오로라월드 소개3. 오로라월드의 발자취4. 오로라월드의 사업 영역Ⅱ.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유형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국제마케팅1.1 해외마케팅1.2. 국내마케팅1.3. 브랜드 경영2. 국제 연구개발 및 생

  • [다국적기업경영론] 오로라월드 사례
  • 1. 선정배경 및 이유2. 기업소개(1) 개요(2) 성장역사(3) 브랜드 컨셉3.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와 현지기업인수(3) 라이센싱(4) 국제마케팅4.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1) 마케팅 분석(2) 마케팅 전략5. 오로라월드의 성과(1) 디자인분야(뛰어난 디자인, 자체 브랜드 인정)(2) 글로벌 네트워크(3) 지속적인 R&D 투자와 뛰어난 품질관리(4) 가격전략과 품질인증6. 오로라월드의 과제1.선정배경 및 이유 지난 2001년 미국 911 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19991167 최 창 민19991448 김 효 준20061715 오 진 민※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