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챔피언(강소기업) 기업 성공사례분석-오로라월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목차-


<서론>
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

<본론>
2. 기업소개
1) 개요
2) 재무상태
3) 연혁
4) 사업 영역
5) 비전
3. 국제마케팅
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
2) 국내마케팅
3) 브랜드 경영
4.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국제마케팅 전략
5. 성과
1) 현황
2) 현지 언론의 반응
3) 성공 요인
4) 향후 전략과 전망.

<결론>
6. 업계에 주는 시사점 및 나의의견

7.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예전부터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섬유(봉제)업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다. 하지만 선진국들과 비교하였을 때 부족한 제품의 기획력, 디자인 능력 그리고 저작권문제의 부재로 인해 인형 캐릭터, 패션산업, 만화 등과 같은 고부가 가치 섬유 부분에서는 단순 OEM수준의 제품을 수출하는 정도에 머물러 있었다. 봉제완구 업계에서 최고라 불리는 미국시장은 세계시장의 45% 를 점유하는 시장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완구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완전경쟁의 시장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조그만 중소기업이 혁혁한 전과를 올리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그 기업이 바로 1981년 설립된 캐릭터디자인 완구 전문기업 오로라월드 이다.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일찍이 OEM수출로서는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에 벌써 한해 매출 5,000만불 을 달성하였다. 이 미국 인형 완구부분 시장 내에서의 인지도 4위에 랭크 되는 한편, 2007년에만 매출 488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을 기록하는 등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내었다는 소식은 우리를 흥미롭게 했다. 우리는 이 오로라월드라는 작은 기업이 어떻게 진입하기 어려운 미국의 완구캐릭터 시장에, 그것도 자체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를 여러 가지로 조사하고 싶었으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파워로직스(Power Logics) 성공요인
  • - 목차 - Ⅰ. 서론1. Global Hidden Champion (1) 정의(2) 공통적인 성격 (3) 정부 정책Ⅱ . 본론1. POWERLOGIGS ㈜ ▸ 기업소개 개요 2. POWERLOGICS ㈜ ▸ 기업분석 시장 3. POWERLOGICS ㈜ ▸ 히든 챔피언적인 특성4. POWERLOGIGS ㈜ ▸ 성과 요인 5. POWERLOGIGS ㈜ ▸ 성공요인6. POWERLOGIGS ㈜ ▸ 향후 전망 Ⅲ . 결론 Ⅳ . 참고문헌 Ⅰ. 서 론1. Global Hidden Champion 시사경제용어사전, 기획재정부, 2010, 대한민국정부◆ 정의 숨은 강소기업(규모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세계

  • [국제경영] 오로라 월드의 중국 진출
  • 사례 연구가 대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을 다루는 경우가 많다. 이에, 우리는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덜 연구되어 왔고, 주목도 적은 중소기업의 세계화 전략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더욱이 최근 헤르만 지몬의 ‘히든 챔피언’에서도 볼 수 있듯이 세계적인 중소기업에 대한 주목과 함께 이에 대한 연구가 많이 행해지고 있다. 이에 우리는 작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성장한 국내 기업을 찾는 중에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오로라 월드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기업으로 정의하였다. 수출입은행에서는 강소기업을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명명하고, ‘수출액 1억 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 지배력을 갖는 기업’으로 정의하였고 한국형 히든챔피언은 기업당 평균 2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개발(R&D)투자 비중이 3.65%로 전체 중소기업 평균(2.06%)보다 높고 특허건수는 기업당 38개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하였다.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강소기업을 한국형 히든 챔피언으로 명명하고, 한국형 히든 챔피

  • 메가젠임플란트 기업분석 레포트 PPT
  • 성공異야기 세계 임플란트 시장 현황과 전망은”, 2016.07http://www.edaily.co.kr전자신문(etnews), “메가젠임플란트, 올해 중동시장 진출 가속도 붙인다”, 2017.05강소기업이 힘이다. 메가젠임플란트 편https://www.youtube.com/watch?v=u9duPntMgFILE:메가젠임플란트 PPT.pptxMEGAGENFor lifetime smiles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글로벌기업C o n t e n t s메가젠의 주력상품은 무엇이며, 어떠한 글로벌전략을 가지고 시장의 우위를 차지할 것인가?해외시장에서 차지하는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