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서론
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
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
해외 생산법인 분석
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
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
3. 중국 청도 생산법인
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
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
1. 해외 마케팅
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
- 본문내용
-
우리나라 캐릭터 사업의 발전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지난 몇 년간 엽기토끼 '마시마로'와 '졸라맨' 등의 열풍이 불며 캐릭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국내 캐릭터들은 반짝 인기에 그쳤다. 외국의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 스누피, 헬로키티, 푸우 등 외국 캐릭터들처럼 롱런 할 수 있는 국산 캐릭터는 더 이상 없는 것인가? 둘리가 20살인데 그 뒤로 인기있는 캐릭터 하나 못 만든게 우리 나라 캐릭터 시장이다.
국내 디자이너들이 토종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뭉쳐서 '고무고무'라는 북극 곰 캐릭터를 만들었다.캐릭터 발매와 함께 홈페이지를 만들고 주제가, 플래시 애니메이tus 카툰을 잇달아 선보였다. 큰 인기몰이는 하지 못했지만 오로라월드의 인수이후 해외판매망을 통한 세계화가 추진 중이다. 우리나라도 세대를 뛰어넘어 수십년간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그런 캐릭터가 나올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 2 0 0 7년 美시장 1위 달성 목표”-
오로라월드는 오는 2007년까지 1억3천500만 달러 어치를 미국 시장에 수출해 현재 3.3%인 미국시장 점유율을 6.0%로 끌어올려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이 경영목표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창립21주년을 맞아 회사의 새로운 CI 선포와 함께 오로라 월드비젼 2007년 계획을 발표했다. 홍기우 대표는 “신뢰와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해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를 개발하는 한편 중국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지역에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완구 및 선물용품의 매출 확대와 캐릭터 라이센싱을 적극 추진해 `글로벌 일등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