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서론
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
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

해외 생산법인 분석
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
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
3. 중국 청도 생산법인
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

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
1. 해외 마케팅
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 캐릭터 사업의 발전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지난 몇 년간 엽기토끼 '마시마로'와 '졸라맨' 등의 열풍이 불며 캐릭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국내 캐릭터들은 반짝 인기에 그쳤다. 외국의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 스누피, 헬로키티, 푸우 등 외국 캐릭터들처럼 롱런 할 수 있는 국산 캐릭터는 더 이상 없는 것인가? 둘리가 20살인데 그 뒤로 인기있는 캐릭터 하나 못 만든게 우리 나라 캐릭터 시장이다.
국내 디자이너들이 토종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뭉쳐서 '고무고무'라는 북극 곰 캐릭터를 만들었다.캐릭터 발매와 함께 홈페이지를 만들고 주제가, 플래시 애니메이tus 카툰을 잇달아 선보였다. 큰 인기몰이는 하지 못했지만 오로라월드의 인수이후 해외판매망을 통한 세계화가 추진 중이다. 우리나라도 세대를 뛰어넘어 수십년간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그런 캐릭터가 나올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 2 0 0 7년 美시장 1위 달성 목표”-
오로라월드는 오는 2007년까지 1억3천500만 달러 어치를 미국 시장에 수출해 현재 3.3%인 미국시장 점유율을 6.0%로 끌어올려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이 경영목표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창립21주년을 맞아 회사의 새로운 CI 선포와 함께 오로라 월드비젼 2007년 계획을 발표했다. 홍기우 대표는 “신뢰와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해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를 개발하는 한편 중국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지역에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완구 및 선물용품의 매출 확대와 캐릭터 라이센싱을 적극 추진해 `글로벌 일등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
  • 2004년도 2학기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Ⅰ. 오로라월드(AURORA WORLD)에 대하여1. 사례작성의 배경2. 오로라월드 소개3. 오로라월드의 발자취4. 오로라월드의 사업 영역Ⅱ.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유형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국제마케팅1.1 해외마케팅1.2. 국내마케팅1.3. 브랜드 경영2. 국제 연구개발 및 생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Hidden Championsin Global MarketAURORA WORLD-목차-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2. 기업소개1) 개요2) 재무상태3) 연혁4) 사업 영역5) 비전3. 국제마케팅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2) 국내마케팅3) 브랜드 경영4.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국제마케팅 전략5.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 전략과 전망. 6. 업계에 주는 시사점7. 나아가야 할 방향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예전부터 우리나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전략과 전망Ⅴ. 결론1. 나아갈 길2. 업계에 주는 시사점Ⅰ.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전략과 전망Ⅴ. 결론1. 나아갈 길2. 업계에 주는 시사점Ⅰ.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Ⅰ. 서론1. 기업 소개1.1개요 및 목표1.2연혁1.3사업영역 및 경영전략디자인분야 및 마케팅과 관련하여 오로라월드는 디자인연구소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