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사례 분석] 독자브랜드로 세계인을 사로잡은 국내 캐릭터 인형 회사 오로라 월드의 경영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론
1. 기업 소개
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
ⅱ.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
ⅲ.오로라월드의 5P 전략
Ⅲ. 결론
ⅰ.시사점
ⅱ.기사 및 사례
본문내용
미국,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성공사례] 오로라월드의 성공사례
  • 성공이유자체브랜드로 세계시장 4위 - 오로라월드 홍기우 사장 |세계 완구시장 강자인 미국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한국기업이 있다. 오로라월드’가 주인공. 이미 세계 시장 점유율 4위를 차지하고 있다. OEM의 한계를 딛고 자체브랜드 개발로 이뤄낸 성과다. 자체 브랜드를 일구기 까지는 철저한 트렌드 분석을 통한 디자인개발, 피 말리는 해외마케팅 등의 노력이 뒤따랐다.1)1년 1200개 캐릭터 상품화위시윙, 머피, 캐터필더 등 캐릭터 인형 제

  • 히든챔피언(강소기업) 기업 성공사례분석-오로라월드 성공사례
  • 브랜드 경영4.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국제마케팅 전략5.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 전략과 전망. 6. 업계에 주는 시사점 및 나의의견7. 나아가야 할 방향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예전부터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섬유(봉제)업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다. 하지만 선진국들과 비교하였을 때 부족한 제품의 기획력, 디자인 능력 그리고 저작권문제의 부재로 인해 인형 캐릭터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브랜드 경영4.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국제마케팅 전략5.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 전략과 전망. 6. 업계에 주는 시사점7. 나아가야 할 방향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예전부터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섬유(봉제)업에서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다. 하지만 선진국들과 비교하였을 때 부족한 제품의 기획력, 디자인 능력 그리고 저작권문제의 부재로 인해 인형 캐릭터, 패션산업,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1. 기업소개(1) 연혁(2) 사업영역 및 경영전략디자인분야 및 마케팅과 관련하여 오로라월드는 디자인연구소와 해외현지법인의 Research Center의 Network을 통하여 세계적 수준의 캐릭터 디자인을 연구개발하고, 세계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라이센싱 부분에서는 오로라월드의 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된 캐릭터는 캐릭터 브랜드 사용권을 제공해 주는 대가로 국내외 업체로부터 로열티를 받고 있으며, 그 규모와 비중이 해마다 커지고 있다. 머천다이

  • 오로라월드 성공사례 분석
  • 캐릭터디자인 개발과 상품화사업의 시너지 제고를 위하여 국내외 유수한 캐릭터 관련 업체와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폭 넓게 추진하는 등 연관사업의 저변확대를 도모해나가고 있다. 2002년 새로운 CI를 선포하고, 2007년 Global매출 5억불 달성을 목표로 한 장기비전 “Auroraworld Vision 2007을 발표하면서 오로라브랜드가 일등브랜드가 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하는 ”브랜드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오로라월드의 CI는 ‘최고’와 ‘미소’와 ‘만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