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마케팅] 히든 챔피언 `오로라 월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2년 11월에 작성하여 A+ 받은 최신 레포트입니다.

대한민국 히든 챔피언으로 급부상한 완구업체 '오로라 월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최신 관련 기사 및 기업 분석, 핵심역량 등이 잘 정리되어 있고

무엇보다 최신이기 때문에 다른 레포트와 겹치지 않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기업분석

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믿고 받아가세요~!
목차
Ⅰ. 서론
1. ‘오로라 월드’ 선정이유

Ⅱ. 기업 소개
1. 개요
2. 회사 연혁
3. 핵심역량
4. 비전과 목표

Ⅲ.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
1. 브랜드 경영의 성공
2. 탁월한 마케팅 전략
3. 신흥시장의 개척: 기업특유우위와 글로벌 마인드

Ⅳ. 결론
1. 향후전략과 전망
2. 시사점
본문내용
[본문 中]

2. 탁월한 마케팅 전략

‘오로라 월드’의 Main Marketing 전략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그 중 첫 번째로 Marketing Research를 들 수 있는데 ‘오로라 월드’는 진출 시장에 각기 다른 시장조사팀을 구성하여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특성을 탐색하고 현지 시장의 구매력을 측정해서 보다 특색에 맞는 캐릭터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다른 전략으로는 자체적인 시장별 Showroom 및 Fair 등의 운영이다. 현재 ‘오로라 월드’는 세계 주요 완구 및 기프트 상품 Fair에 지속적으로 참석하여 신제품을 홍보하며 유력한 Buyer를 발굴하면서 이를 통하여 다양한 수주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사업장 별로 자체 Showroom을 운영하고 세계 주요 거점 별 상설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세 번째 전략은 캐릭터 브랜드의 시장 세분화라고 할 수 있다. 해외 진출 시장의 세분화는 집중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핵심 과제라고 할 수 있다. 현지 시장이 가진 특색과 문화를 반영하여 세분화하고 잠재 고객층에 대한 정보를 면밀히 분석하여 개별적인 캐릭터 브랜드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홍콩, 일본 등에서 히트하고 있는 상품은 모두 다른 디자인의 상품들이며 이는 ‘오로라 월드’가 가진 디자인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근본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전국경제인연합회 www.fki.or.kr
▷ 우리투자증권 www.wooriwm.com
▷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www.auroraworld.com
▷ 네이버 지식 검색 www.naver.com
▷ KBS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
▷ 신화 창조의 비밀 (김용준 저) [한국 시네텔]
▷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이지북]
▷ 1등을 만드는 사람들 (머니투데이 사업부) [머니투데이]
▷ 주식회사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 (최천규) [원앤원북스]
▷ 코리아니티 경영 (구본형) [휴머니스트]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David Aaker) [비지니스 북스]
▷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경제경영 2004]
▷ 중소기업 글로벌화의 성공조건과 정책적 시사점 (중소벤처기업연구실)
▷ 시장지배력을 확대하는 중소기업 (우리투자증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황금시간대에 해외 애니메이션 상영을 법적으로 금지 국산 애니메이션 비율을 70%로 고정하는쿼터제 실행 -중국과의 공동 제작은 법보다는 문화적 턱이 높아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 회사와의공동제작이 필요하며 현지화가 매우 중요함*출처네이버 이미지. www.naver.com구글 이미지 www.google.com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index.html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 [국제마케팅] HJC홍진 해외진출성공사례
  • HJC 해외진출성공사례1. 기업선정이유1.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대외수상현황4) 규격인증 획득 현황5) 회사현황6) 제품경쟁력7) 경영철학 및 비젼 2. 시장분석1) 시장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3. 이문화 극복사례를 위주로 본 해외진출분석1) 미국시장2) 유럽시장3) 중국 및 동남아시장4) 성공요인분석1. HJC 발전 방향2. 사례조사 후 느낀 시사점과 배울점1. 기업선정이유중소기업의 무덤이라는 이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 메가젠임플란트 기업분석 레포트 PPT
  • 성공을 거둔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경쟁 업체들이 해외 진출을 머뭇거리고 있을 때 공격적인 투자를 펴 업계 1위로 올라선다는 전략이다. 전 세계 임플란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미국 LA와 뉴저지, 싱가포르, 홍콩, 키르기스스탄 등 5개의 해외지사를 개척했다.메가젠임플란트 유우용 전무는 “임플란트와 관련된 신흥시장이 많이 생겨 시장을 넓히는 데 큰 어려움이 없다”고 말했다. 많은 임플란트 제조 기업들이 다른 해외 기업들의 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