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두통약 `펜잘`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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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두통약 `펜잘`의 광고전략을 파워포인트로 작성하였습니다.
각종그림과 도표를 활용하여 진통제시장을 심층적으로 분석하였으며,
상당한 노력과 시간을 들인 팀 보고서이니만큼
귀하께서 레포트 작성하시는데 큰 도움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Market Situation (市場)
일반의약품/진통제 시장의 상황 및 특징 분석
Penzal, Where Are You? (商品)
- Vertical Analysis : 펜잘의 History, 4P Analysis
- Horizontal Analysis : Competitors
Diagnosis (진단)
- SWOT Analysis
Prescription (처방)
- STP Process, AD Goal, Concept, Strategy, And more!!
본문내용
Media Strategy
TV AD
지상파 Channel
Time: PM 8:00~12:00
20대 여성들이 즐겨보는 Drama 시간대에 광고 집중
케이블 Channel
OnStyle, TVN, OliveTV, 동아TV 등
20대 여성이 주로 시청하는 채널에 광고 편성

극장 AD
멜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상영 전에 광고 편성
여성들이 즐겨 보는 장르
Ex. (2006.10월 기준) 가을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
Media Strategy
인쇄매체(신문, 잡지…) AD
Magazine : Cosmopolitan, Elle, Vogue 등
20대 여성이 접하는 여성잡지에 집중적인 광고 편성
Newspaper : 無價紙 활용
대중교통 이용 과정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매체

인터넷 AD
Contents Match 활용 → AD Concept와 연결
사회에서 Issue가 되는 ‘골치 아픈’ Event들과 연결된 광고
짧지만 유쾌한 Comment로 경험을 극대화
Ex. [임시국회 또다시 파행] 뉴스 기사 아래에
‘이 기사를 읽고 계신 당신의 두통약, 펜잘’ 삽입.
The END
Q & A Time
왜 20대 여성 소비자인가요??
신경성 두통, 생리통 : 주기적인 구매가능성
특정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생기지 않은 신규 유입층을 공략.
브랜드 이미지에 크게 영향을 받으므로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
다른 타겟과 비교해 본다면,
중장년층 고객
게보린에 대한 높은 충성도, 낮은 광고 효과
20대 중 남성 고객
아파도 두통약을 잘 사먹지 않는다
여성들의 경우 주 구매요인이 되는 생리통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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