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역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구한말 이후 신문광고시대
Ⅱ. 해방이후 시대
Ⅲ. 인쇄전파 광고시대
Ⅳ. 컬러광고시대
< 광고심의와 규제상황, 문제점>
1. 광고심의 기준을 통해서 본 방송광고 언어의 문제점
2. 현실적인 문제점과 개선 방향
2-1. 규제에 대한 찬성입장
2-2. 광고 언어 규제에 대한 반대입장
2-3. 맺음말
- 본문내용
-
광고심의와 규제상황, 문제점
1. 광고심의 기준을 통해서 본 방송광고 언어의 문제점
광고(廣告)란 물론 "널리 알림"을 뜻하는 말로, 일본에서 서구어(西歐語)를 번역한 말이다. 이는 일본의 에도 시대(江戶時代)에만 하여도 안 쓰이던 말이다. 광고는 명치유신(明治維新)을 전후하여 품고(稟告), 보고(報告), 공고(公告)와 함께 쓰이다가 1871년 비로소 통일천하를 한 말이다.
광고는 간략히 "유료로 매체를 사용한 커뮤니케이션의 활동"이라 정의된다. 이는 단순히 상품 판매 전략이라는 경제적 효과만을 노리는 것이 아니다. 광고주의 광고 목적 달성은 물론, 소비자 또는 이용자의 만족, 거기에다 사회적 경제적 복지의 증대라는 기능을 지닌다. 이는 합리적인 소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고, 그들의 생활 수준을 향상하고, 사회복지를 증진하는 데 기여하여야 하는 것이다. 광고는 수요 자극 및 기타 경제에 미치는 효과라는 경제적 효과 외에 정보 전달 설득이란 사회적인 효과도 아울러 지녀야 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오늘날의 광고는 흔히 사회적인 효과를 도외시하고 기업의 경제적 효과에만 주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광고는 반사회적 감정을 조장하는 기구(機構)가 되고, 그 표현은 타락하여 비판의 대상이 된다. 여기에 광고의 공공성이 문제가 되고, 광고 규제의 문제가 대두된다. 사회적인 효과를 위해 광고 규제를 필요로 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