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기획] 펜잘 매체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자사 분석(문제점.특징)
4. 펜잘의 광고집행방향은..
5.매체기획
- 본문내용
-
위에 두 자료 결과... 전체 제약시장규모 소폭 상승세. 광고비 집행순은 게보린>펜잘>타이레놀 순..
게보린과 타이레놀은 큰 변화없이 꾸준한 광고활동을 하였다.
2002년 게보린과 펜잘 타이레놀을 살펴봤을 때..
게보린은 타겟의 연령이 30대 후반 일반 남녀로 범위가 광범위하고 한국인의 두통약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게보린의 브랜드 이미지는 친근하고 대중적인 아줌마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펜잘은 타겟은 20~30대 여성으로써 효과빠른 두통약을 강조하였고.. 펜잘의 브랜드 이미지는 젋다는 것을 의미한다. 타이레놀의 타겟은 20~30대의 교육수준있는 여성으로서 믿을수 있는 두통약을 브랜드 문구로 내세웠다. 그리고 타이레놀의 특징으로는 카페인이 없는 안전한 세계적인 약이라는 점을 브랜드 이미지로 하였다. 위의 세가지 점으로 미루어 봤을 때 펜잘은 속효성이라는 두통약 기본 속성에 충실하며 20~30대여성 타겟으로 경쟁브랜드와 차별화를 시도한 해이다.
자료평가
- 즈즐이야
- manul***
(2007.04.11 00:36:20)
- 거지같다
- bith0***
(2005.12.20 01:52: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윤리적 딜레마 고찰,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실천에 관한 인터뷰 정리 또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 사례를 조사하여 본인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생태도 그리기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그에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시오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