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성공적인 명품 아울렛 타운을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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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명품 아울렛 매장의 정의
2.유통업계 현 상황
3.소비자의 소비경향
4.명품 아울렛 타운 관련 사례
여주의 명품 아울렛 타운의 한계점
대안 제시
본문내용
명품 아울렛 매장의 정의

‘명품 아울렛 타운 생긴다, 신세계 첼시와 제휴’라는 기사 제목과 함께 나온 기사의 내용은 이렇다.

신세계가 미국 최대 아울렛 개발업체인 첼시그룹과 손잡고 경기고 여주에 8만평 규모의 대형 명품 아울렛 매장을 건설한다. 내년 말 개장될 예정인 이 매장에서는 버버리, 샤넬, 구치 등 명품의 재고물량을 정상가격보다 50~80% 할인된 가격에 상설 판매한다.

명품 아울렛 매장이란 위의 기사 내용과 같이 고가의 명품 재고 물량(이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설 매장을 말한다.

유통업의 주목을 받고 있는 명품 아울렛 매장의 시장성을 분석한 후,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자.


유통업계 현 상황
‐ 치열한 생존 경쟁
국내 소매시장은 IMF 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대폭 성장 후 플러스의 매출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GDP에서 유통산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23%정도로 선진국에 비해 현저히 뒤진 상태로 성장 가능성이 예상된다. 그에 따라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들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유통업 내에서는 업태 내 경쟁뿐만 아니라 업태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 다양해진 명품 브랜드의 유통채널
참고문헌
참고문헌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마케팅/ 김대영 / 미래의 창 / 2004. 1. 29
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 김민주 외 공저 / 미래의 창 / 2005.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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