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패션쇼핑몰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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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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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배경---(1)이론적 배경
-------------- 인터넷 쇼핑몰이란?
---(2)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2)쇼핑몰 선정 --- (1) 하프클럽
--- (2) 패션플러스
--- (3) LGeShop
--- (4) e 현대백화점
--- (5) 한솔 CSClub
2.본론
1)인터넷 패션쇼핑몰사례조사 --- (1) 쇼핑몰 웹사이트의 특징
--- (2) 조직구성의 메인 타겟
------- ① 하프클럽
------- ② 패션플러스
------- ③ 한솔CSClub
------- ④ e 현대백화점
------- ⑤ LGeShop
2) 마케팅 4P's에 따른 전략분석 --- (1) 제품
--- (2) 가격
--- (3) 유통
--- (4) 촉진
---------- ① 광고
---------- ② 판촉
---------- ③ 고객관리
---------- ④ 전략적 제휴
3. 인터넷 패션 쇼핑몰 사례조사 결과 요약
4. 결론
- 본문내용
-
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패션제품, 특히 의류제품은 특성상 직접 입어보거나 만져볼 수 없다는 한계로 2~3년 전까지만 해도 전자상거래의 대상으로써 큰 기대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패션 쇼핑몰은 국내의 경우 최근 급격한 양적∙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여러 보도 자료에 의해 향후 우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쇼핑몰에는 패션∙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아수 있어, 초기에 런칭한 쇼핑몰들은 이제 성숙기에 접어들어 대형 종합 쇼핑몰들을 중심으로 흑자 경영을 기록하고 있다.
‘96년 14억원 구모에 불과하던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99년 2500억원, 2000년 1조 5000억원에 이어 2003년에는 거래 규모가 5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03년 1월 7일 전경련이 주ㅚ한 ’주요 산업별 2002년 활동평가 및 2003년 전망‘세미나에서는 백화점의 경우 하반기 소비위축이 지소될 경우 마이너스 성장도 불가피한데 반해 할인점은 전년 대비 18% 가량 성장할 것이며 특히 TV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지난해보다 20%대의 성장률을 보일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2002년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인터넷 쇼핑몰은 2001년 대비 2-4배의 초고속 성장을 기록해 홈쇼핑 업체들, 특히 LG홈쇼핑이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한 타드는 전자상거래 전용 신용카드를 발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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