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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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롯데쇼핑 경영전략
목차
1. 기업 소개
1-1. 회사연혁
1-2. 비전 & 미션
1-3. 사업계획 및 사업현황
1-4. 경영방침
1-5. 재무자료

2. 기업환경
2-1. 기업외부환경
1)PEST 분석
2)5 Forces Model 분석
2-2. 기업내부환경
1)가치사슬 분석
2)BCG 매트릭스
3)SWOT 분석

3. 경쟁전략
본문내용
복합화는 단순한 매장위주에서 레저 엔터테인먼트 극장등과 연계시킨 복합적인 시설을 지향하여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한 장소에서 이를 향유케 하는 것이다.
롯데쇼핑은 개점 초기부터 제품판매를 위한 쇼핑공간의 의미를 뛰어넘어 휴식을 취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하였다.
초기의 문화공간으로서의 의미는 대형주차장, 유아휴게실, 롯데화랑등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한 편리성 제고의 의미를 가조기 있었다.
그러나 진장헌 의미의 최초 복합쇼핑몰은 1988년 문을 연 잠실 롯데월드이다. 이후 롯데쇼핑은 백화점과 영화관, 쇼핑, 외식 등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을 만들기 위해 1999년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를 개장하였다.
롯데쇼핑은 세분시장별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명품전문점 패션전문점등 다각적인 전략을 전개하여 경기변동과 고객니즈변화에 선행적으로 대응하며 프리미엄 시장과 젊은 고객 대상시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갔다.
대표적인 쇼핑커뮤니티는 명동의 “롯데타운”으로서 이는 고객들이 자극을 받고 몸소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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