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8 / 2018.01.08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쇼핑 경영전략
- 목차
-
1. 기업 소개
1-1. 회사연혁
1-2. 비전 & 미션
1-3. 사업계획 및 사업현황
1-4. 경영방침
1-5. 재무자료
2. 기업환경
2-1. 기업외부환경
1)PEST 분석
2)5 Forces Model 분석
2-2. 기업내부환경
1)가치사슬 분석
2)BCG 매트릭스
3)SWOT 분석
3. 경쟁전략
- 본문내용
-
복합화는 단순한 매장위주에서 레저 엔터테인먼트 극장등과 연계시킨 복합적인 시설을 지향하여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한 장소에서 이를 향유케 하는 것이다.
롯데쇼핑은 개점 초기부터 제품판매를 위한 쇼핑공간의 의미를 뛰어넘어 휴식을 취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하였다.
초기의 문화공간으로서의 의미는 대형주차장, 유아휴게실, 롯데화랑등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한 편리성 제고의 의미를 가조기 있었다.
그러나 진장헌 의미의 최초 복합쇼핑몰은 1988년 문을 연 잠실 롯데월드이다. 이후 롯데쇼핑은 백화점과 영화관, 쇼핑, 외식 등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을 만들기 위해 1999년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를 개장하였다.
롯데쇼핑은 세분시장별 고객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명품전문점 패션전문점등 다각적인 전략을 전개하여 경기변동과 고객니즈변화에 선행적으로 대응하며 프리미엄 시장과 젊은 고객 대상시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갔다.
대표적인 쇼핑커뮤니티는 명동의 “롯데타운”으로서 이는 고객들이 자극을 받고 몸소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백화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