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삼성 노트북 ‘센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노트북 '센스'의 성공사례분석으로 마케팅 기법을 적용하여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설문지를 통해 이를 보충했습니다.
목차
목 차
제1절 경영 이념 및 철학
제2절 PC 시장의 현황 분석
제3절 시장 목표 및 활동 영역
제4절 시장 현황의 전체적인 분석
4-1 국내 PC 및 노트북 시장 규모
4-2 국내 산업 동향
4-3 원가 구조 핵심역량
4-4 국내 노트북 시장의 주요 업체
4-5 문화와 경제
제5절 산업구조 분석
5-1 진입 장벽
5-2 구매자의 교섭력
5-3 공급자의 교섭력
제6절 대체재
제7절 산업내 경쟁심도
제8절 SWOT 분석
제9절 STP 분 석
9-1 SEGMANTATION9-2TARGETING9-3POSITIONING
제10절 노트북 브랜드 에쿼티 및 대학생의 전체적인 인식 제11절 전략적 경쟁우위 구축을 위한 센스의 전략 설정
11-1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11-2 실행 전략
제12절 참고자료 및 각종 신문, 웹 기사
제13절 첨부파일: 삼성 센스와 관련한 설문조사 양식지
본문내용
제 1 절 : 경영이념 및 철학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고객과 함께 한다, 세계에 도전한다, 미래를 창조한다.

제 2 절 : PC시장의 현황 분석
→최근 PC 시장의 동향을 살펴보면, 데스크톱의 교체 주기와 맞물려 노트북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 데스크톱 시장의 하락세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노트북 시장은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음.
. 노트북의 수요 증가는 데스크톱의 대체 수요로써, 이동성이 간편하고 성능 및 용량에서 데스크톱과 동등한 기능을 발휘하게 된 노트북의 발전에서 비롯됨. 노트북 기술의 발달로 더 정밀하고 소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꾸준히 하락하여, 현재 90~120만 원대의 저가형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었으며, 그 기능도 데스크톱에 크게 뒤지지 않기 때문에 과거 업무환경이나 개인적 컴퓨팅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데스크톱PC의 영역을 노트북이 점차 점유하며 기업이나 가정에서 노트북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제 3 절 : 시장목표 및 활동 영역
① 4대 주요 마켓의 LCD 패널의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즉, 고부가가치 Wide Note PC, 17인치 이상 대형 모니터, 30인치 이상 대형 LCD TV, 고부가가치 Mobile용 제품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고히 높여 나갈 것입니다.
② 극한 원가경쟁력을 확보 하겠습니다. 합리적인 6시그마 운동을 통해 불량률을 개선하고, 필요 부품을과감하게 줄일 수 있는 기술개발로 원가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③차별화된 기술과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며, 제품 표준화에 있어 업계를 리드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여 LCD사업의 세계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미래를 대비할 것입니다.
제 4 절 : 시장 현황의 전체적인 분석

◎ 노트북 : 17.0인치 WXGA+(LTN170WX-L05)
ㆍMultimedia 환경에 적합한 Wide 제품
ㆍWide 제품 비중 급속 확대
ㆍDesktop Replacement 가능
4-1 국내 PC 및 노트북시장 규모
국내 PC 시장은 이미 성숙기를 지나 포화기에 접어든 상태이다.하지만 국내에서도
PC 시장의 무게 중심은 데스크톱에서 노트북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국내의 데스크톱 PC 시장은 포화상태인데다 수익성마저 낮은탓에 성장이 멈춘 반면,노트북 시장은 해마다 꾸준히 성장.

시장조사전문기관인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KOREA에 따르면,
. 국내 노트북 시장규모
- 2002년 528,354대
- 2003년 603,935대에 이르렀으며,
- 2004년 전년대비 약 2% 증가한 616,136대 시장을 형성.
. 국내 데스크톱 시장규모
- 2002년 2,997,408대
- 2003년 2,582,562대에 이르렀으나,
- 2004년 전년대비 약 2% 감소한 2,529,449대로 계속 하락하는 추세.
. 국내 PC 총 시장규모
- 2002년 3,525,762대
- 2003년 3,186,497대에 이르렀으나,
- 2004년 전년대비 약 1% 감소한 3,145,585대로 점차 감소하고 있는 추세.

2002년에서 2004년까지의 국내 노트북 시장의 복합연평균성장률(CAGR : Complicated Annual Growth Rate)은 8.0%로, 경기와 관계없이 노트북의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반면에, 데스크톱 시장의 복합연평균성장률(CAGR)은 마이너스 8.1%로, 2000년 이후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과거 10년 동안 국내 PC 산업은 경기와 동행해왔다. 하지만 2000년 이후 IT 산업의 버블이 붕괴되면서 PC 산업도 성장을 멈추고 하락하는 상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마케팅] LGIBM XNOTE 광고전략
  • 비효율성)- 노트북 구매를 계획한 사람들은 대부분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을 확인- 동시에 유저들의 구입기, 사용기를 참고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노트북 전문 사이트 지원을통한 마케팅 실시 TV를 넘어서. (휴대폰)휴대폰을 이용한 마케팅- 휴대폰 LGT’필링’/벨소리 이용 : 대학가 등 젊은 고객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XNOTE 카피와 배경음악 ‘필링’ / 벨소리 무료 제공- 휴대폰 액정 광고 이용(e.g. SKT의 AD MOA)반복을 통한 연상효과 발생 유도!

  • [마케팅전략] 삼성 센스 노트북 여성 마케팅전략(영문)
  • 노트북2006년 3,138 1,1682007 3,002 1,5132008 2,935 1,7442009 2,890 1,8922010 2,830 2,0102011 2,760 2,0852012 2,690 2,159(X1000) Source: IDC, 2007The Laptop computer market growth rate is increasing much more than PC market*SENS For Women20080520 KONKUK UNIVERSITY SENS - Marketing Strategies for Women Chapter 1.Market Analysis%SAMSUNG 34.1LG 20.4HP 11.6SAMBO 8.2ETC 25.7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Market Share of Laptop Industry2005 2006 2007etc 23.7 27.5

  • [경영학] 대학생과 삼성 노트북 `센스` SENS 간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안
  • 노트북이 생활의 필수품이라고 여기는타겟들의 InsightSENS의 본연의강점인 뛰어난성능과 품질 제공123CommunicationConcept 도출 CommunicationConcept Good friends센스는 대학생활에 있어서 항상 옆에 있고 있어야만 하는 Good friends이다! SENS단순화 과정(Friends)가치의 창출(make friends)“ Friends Make perfect! ”SENS의 새로운 캠페인, “Friends makes perfect!”을 통한대학생활의 완벽함이 만족됨을 이야기하자 ! SENS의 Campaign SloganCommunicationStrategy Communication Guide L

  • [광고기획서] 삼성 센스 광고기획서
  • 센스, 브랜드 런칭 후 꾸준한 1위 브랜드로 사랑 받음 출처 (www.brandtop10.com/08.02.29)일반소비자 254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갖고 있는 브랜드는 센스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선 LG 엑스노트 가 삼성 센스를 앞지름 노트북 2대중 1대가 센스보유량만족도출처 (hankyung.com/2007.06.04)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삼성 센스는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개선과 마케팅에 대한 아이디어를제안하는 자이제니아 프로모션을 전개함LG 는 다양한 컬러

  •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
  • 삼성전자 노트북 센스2. 인터넷을 통한 효과적인 IMC 사례가. 최초의 인터넷을 통한 IMC : 스무살의 011 TTL나. 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절묘한 조화 : 태평양 헤라3. 인터넷을 이용한 효과적인 IMC 모델 연구Ⅵ.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1. 연구의 의의와 목적경영학의 꽃은 마케팅이고 마케팅의 꽃은 광고라는 말이 있다. 광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