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학생과 삼성 노트북 `센스` SENS 간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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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ituation
Analysis_


국내 개인용 컴퓨터 시장 규모
‘08 상반기 국내 노트북 점유율
노트북 시장의 경쟁상황
X-NOTE의 무서운 추격
X-NOTE의 Communication 분석
소비자 인식 속의 센스 브랜드 이미지 _
어떻게 해야 고객에게 사랑 받을 수 있을까_
센스의 위기! _
센스의 위기 극복법 _


TARGETING_
타겟 들에게 노트북이란?_
그들의 일상
Communication
Concept


Communication
Strategy_


Communication Guide Line
Step 1. “Good Friends”
Step 2.“Make Good friends”
Step 3. “Friends make perfect”
본문내용
SENS의 Communication 분석

청순가련함의 대명사인 임수정 중심 의 커뮤니케이션

→ 전자제품의 이미지와 임수정의 이미지의 적합성이 다소 약함
SENS의 역동적이고 진보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임수정은 무게감이
떨어짐

->→ 20대의 흥미와 이목을 이끌 요소가 부족했다

‘완벽한 노트북을 꿈꾼다’ 라는 슬로건으로 전개
그러나 20대에게 전달할 직접적 메시지가 진부하고 카리스마가 부족

→ 20대의 기억 속 한 켠에서 희미한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

20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지 못한 Communication 방식 !


소비자 인식 속의 센스 브랜드 이미지 _

삼성이란 후광효과로 이성적 매력은 충분히 어필했으나
감성적 매력은 충분한 어필 실패





고객들의 삶 속에 하나의 상징이자,
문화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우리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 있을 때,
비로소 블록버스터로의 입지를 굳힐 수 있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이끌어내야 한다. 

-마케팅 정보, 글로벌 블록버스터의 성공 키워드-

삼성의 취약점인 고객의 감성적 부분까지 사로 잡을 것이 필요함


센스 10년 이상 된 오래된 브랜드로 프리미엄 이미지는 희석화되고 노후함
외국 브랜드 방어 실패, 경쟁사의 추격으로 불안한 1위 자리 고수
소비자들의 머릿 속에는 그저 그런 무난한 브랜드로 인식
감성적인 특성 부재로 잠재적 위협 요소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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