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우리은행 문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우리은행 소개
2. 현황분석
2-1) 각 은행의 인지도 및 이미지 평가
2-2) 우리은행 및 타 은행의 문화마케팅 비교
2-3) SWOT 분석
3. 우리은행 문화 마케팅 전략
3-1) 전략 목표
3-2) 전략 근거
3-3) 전략
3-4) 기대효과
본문내용
2-2.우리은행 문화마케팅
문화 커뮤니케이션
청소년 미술대회
추첨 공연 이벤트
가면무도회
행사지원
(카르멘, 카톨릭문학상)
아름다운 가게 행사 경영컨설팅
문 화 지 원
유비쿼터스 도서관 기술 지원
독도 체험 (문화적 체험 지원)
문 화 투 자
은행사 박물관
아트 뱅킹
미술품 투자 세미나
서화 갤러리 운영
우수직원 금강산 등반
회사 사진 동호회 사진전

참고문헌
우리은행 http://www.wooribank.com
우리금융지주  http://www.woorifg.com/
문화마케팅 풍류서원 http://www.lutain.com/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http://www.nbci.or.kr
마케팅의 뉴트렌드 <문화예술 스폰서십> 한정원 저

<기업 이미지 꽃피우는 문화 마케팅> 김소영 저
21세기 신산업, 문화를 수출한다 (상) 김준규 저
전환기의 금융 마케팅 LG주간경제
문화예술 교육이 소외층 마음 연다 서울신문 20060418
기업과 문화의 만남] (7) 태평양…틈마다 전통사랑 층마다 문화향기
[국민일보]2006-02-28 1463자
전통 문화지원 인색한 국내 기업 서울신문 2006-01-06 09:00]
돈 있어야 문화공연 하지” 강원일보 2006-04-27 00:03
문화상품과 과학의 ‘만남’ 김훈기 동아 사이언스
[기업, 미술과의 대화] “로비는 작은 갤러리” 한국일보 김동수
[기업, 미술과의 대화] 우리은행, 미술품 투자마케팅 선두주자 서울 경제 조영훈

外 일간지 기사 다수 참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찬네요 내용면이나 가격이나~
  • rus***
    (2009.07.12 01:36: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kkun0***
    (2006.11.09 18:02:20)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략 및 실제 합격자의 답변수록A. 1차 2차면접 통합기출질문 List① 필수질문1. 지원자와 면접자간 눈인사(아이스 브레이킹) 1분자기소개2. 우리회사에 지원한 이유/ 이직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3.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궁금한 것 있나요?② 인성관련 및 공통 직무역량 질문4. 책임감을 발휘한 경험에 대해 있으신가요?5. 성공한 사례 및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6.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7. 왜 반도체/영업/행정인가?8.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우리나라의 지자체 심볼이 상징하는 바가 너무 비슷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혼란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Part 5. 사례분석 - 대학별 UI 비교분석1. 전통적(전형적) UI(1) 일반적으로 원형 테두리(대부분 우주, 태양 등을 상징함)에 학교의 이름, 설립연도 등이 들어가고, 중심부에는 학교의 특성을 나타내는 문장이나 로고가 들어감예> 건국대학교, 경기대학교, 국민대학교, 서강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2) 전통적 UI는 그대로

  • [경영]스타벅스 경영전략
  •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

  • [마케팅]스타벅스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갈방향
  •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우리조의 팀원들이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