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벅스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갈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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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1. 회사 소개
2. 회사 연혁
3. 하워드 슐츠

Ⅱ. 본 론
1. 환경 분석
2.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
3. 마케팅 믹스(4P's)
4. 그 외 Marketing 전략
5. 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Ⅲ. 결 론
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철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에 수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회사 연혁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참고문헌
하워드슐츠, 도리존스 공저,홍순명 옮김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1999

김중배, 김숙응 공저, (글로벌 시대의)국제마케팅, 형설출판사,1998

http://www.yahoo.co.kr

http://www.na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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