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조직변화, 조직의 혁신과 개발 -학습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학습조직이란
정의 및 중요 개념
등장배경
특징
중요성
- 적용 사례
전략으로서의 학습조직
자발적 학습조직
- 한국산업인력공단 인터뷰
- 전망 및 과제
- 본문내용
-
- 성찰을 통한 학습으로 자발적 혁신 활발
- 모든 노하우를 전 조직이 활용
- 조직 구성원 모두가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제도적 도움
- 비공식적, 비정규적으로 이루어지는 자발적인 학습활동 강조
- 인간 중심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문화
- 장기적인 측면에서 학습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중점
- 학습조직의 구축은 완료가 아닌 지속적인 과정
적용 사례 : 전략으로서의 학습조직
포스코
구축단계 1 : KM 활성화 단계
- 전사 지식 통합 관리시스템 구축 (2002년)
지식정보관리 시스템 통합
지식전문가 제도, 전사 통합 지식 마일리지 제도
- KM활성화를 위한 변화관리 실시 (2003년)
최고경영층을 포함하여 전 임직원에 대한 교육
KM우수사례를 등록 및 전파
- 학습동아리 도입 및 지속적인 KM 리더 역량강화 (2004년)
지식공유, 활용, 창출 문화의 체계적인 확산에 따른
성과를 조직학습으로 연계하기 위해 학습동아리 활동을
확산하는 '학습동아리 운영 기본계획'을 수립
구축단계 2 : 학습조직화 단계
- 학습동아리 전사 확산 (2005년)
부서별 맞춤형 컨설팅, 동아리 리더 워크숍,
CoP 우수회사 벤치마킹
종합지식, 정보교류 등 4개의 유형으로 동아리를 구분
- 일과 혁신의 학습조직화 (2006년)
KM동아리 : 자발적으로 구성, 운영
직무학습동아리 : 전 직원이 일과 혁신 활동을
전략적으로 추진 (QSS 활동)
은행권 학습조직 열풍
- 예금·카드·보험 상품의 마케팅을 연구
신한 은행 : 천안능수버들, 인천상륙작전
- 고객을 모시는 법을 연구
우리은행 : 고객만족 Q&A연구회, 우리서비스연구회
- 중국전문가를 양성하는 코스로 발전
외환은행 : 차이나클럽
- 동북3성, 상하이지역 팀으로 나뉘어 월 2회 모임을 갖고 정기적으로 중국 현지 탐방
하나은행 : 중국연구회, 베트남연구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