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나이키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1_Executve Summary
2_Introduction
3_Marketing Strategy of Nike
4_International Marketing of Nike
5_Advertising of Nike
6_Corporate Culture of Nike
7_Personne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s of Nike
8_Comments & Recommendations
9_Conclusion
10_Appendix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나이키는 미국계열의 스포츠용품 제조회사로 필립 나이트와 빌 보워먼이 1962년에 설립하였다. 본사는 오리건주 비버턴에 있으며 매출액은 2005년도 기준으로 137억 달러인 전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회사이다.
초등학생 조차 나이키라는 상표 이름을 모르는 이가 없다는데 타이거 슈즈 200켤레로 시작한 운동화 사업이 지금처럼 큰 규모로,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정신이 살아있는 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가?
상품 기술 때문이냐, 광고 때문이냐, 리더십 때문이냐 등등 여러 가지 요소를 놓고 토론하던 끝에 스타를 앞세운 그 당시의 특이한 마케팅 전략과 광고라는 결론을 냈고 그에 대해 중점적인 조사, 분석을 시작했다. 또한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의 성공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가능하게 한 기업문화와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장려되게 끔 된 직원 관리라고 생각하고 그에 대한 조사를 덧붙였다.
- 참고문헌
-
1. 전반적인 이해
>www.nike.com/nikebiz
>www.nike.co.kr
2. Marketing Strategy
>http://blog.naver.com/ydkoo?Redirect=Log&logNo=140007852066
>http://blog.naver.com/ydkoo?Redirect=Log&logNo=140007852066
>http://blog.naver.com/asdm3?Redirect=Log&logNo=50004224474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8&eid=VjRmXaqC3sAaCWRK8kMs1FWgzUS4tQM3
3. Intermational Marketing
>경향신문 2004 11월 1일
>http://kr.blog.yahoo.com/mysweetceo/666832
4. Advertising
>http://blog.naver.com/mydream257?Redirect=Log&logNo=80014167623
>http://blog.naver.com/tamer81?Redirect=Log&logNo=20017689380
5. Corporate Culture of Nike
>http://gim.assist.ac.kr/board/prview.asp?no=736
>http://blog.naver.com/knr7728?Redirect=Log&logNo=40003073551
>http://news.naver.com/
6. Personne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s of Nike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의 경력 개발 제도(www.yesform.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