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나이키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_Executve Summary
2_Introduction
3_Marketing Strategy of Nike
4_International Marketing of Nike
5_Advertising of Nike
6_Corporate Culture of Nike
7_Personne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s of Nike
8_Comments & Recommendations
9_Conclusion
10_Appendix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나이키는 미국계열의 스포츠용품 제조회사로 필립 나이트와 빌 보워먼이 1962년에 설립하였다. 본사는 오리건주 비버턴에 있으며 매출액은 2005년도 기준으로 137억 달러인 전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회사이다.

초등학생 조차 나이키라는 상표 이름을 모르는 이가 없다는데 타이거 슈즈 200켤레로 시작한 운동화 사업이 지금처럼 큰 규모로,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정신이 살아있는 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가?

상품 기술 때문이냐, 광고 때문이냐, 리더십 때문이냐 등등 여러 가지 요소를 놓고 토론하던 끝에 스타를 앞세운 그 당시의 특이한 마케팅 전략과 광고라는 결론을 냈고 그에 대해 중점적인 조사, 분석을 시작했다. 또한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의 성공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가능하게 한 기업문화와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장려되게 끔 된 직원 관리라고 생각하고 그에 대한 조사를 덧붙였다.
참고문헌
1. 전반적인 이해
>www.nike.com/nikebiz
>www.nike.co.kr

2. Marketing Strategy
>http://blog.naver.com/ydkoo?Redirect=Log&logNo=140007852066
>http://blog.naver.com/ydkoo?Redirect=Log&logNo=140007852066
>http://blog.naver.com/asdm3?Redirect=Log&logNo=50004224474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8&eid=VjRmXaqC3sAaCWRK8kMs1FWgzUS4tQM3

3. Intermational Marketing
>경향신문 2004 11월 1일
>http://kr.blog.yahoo.com/mysweetceo/666832

4. Advertising
>http://blog.naver.com/mydream257?Redirect=Log&logNo=80014167623
>http://blog.naver.com/tamer81?Redirect=Log&logNo=20017689380

5. Corporate Culture of Nike
>http://gim.assist.ac.kr/board/prview.asp?no=736
>http://blog.naver.com/knr7728?Redirect=Log&logNo=40003073551
>http://news.naver.com/
6. Personne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s of Nike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의 경력 개발 제도(www.yesform.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스타 마케팅전략사례분석
  • NIKE의 스타마케팅목 차 1. NIKE 설립2. 경영 마인드3. 기업문화4. 나이키 출발과 부흥5. 스타마케팅1)스타마케팅의 속성2)스타마케팅의 특성3)스타마케팅의 기대효과4)선수 선정6. ‘반항아’ 매켄로로 스타 브랜드 본격화7. 마이클 조던1)운동화의 영원한 고전, 나이키 에어 2)역사엔 가정이란 없다8. 나이키의 스타마케팅9. 스타마케팅을 계속되어야한다.10. 유명선수 기용이유1.NIKE 설립나이키의 공동 창립자인 빌 바우어만과 필 나이트는 선수

  • 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
  • 문화경영===CI*기업이미지: 기업의 전반적 특성에 대하여 고객 등으로 구성된 사회일반이 주관적으로 평가한 결과의 총체. 장기적 안목에서의 지속적인 기업이미지 제고는 종합적 CI에 의해서 가능. *CI(Corporate Identity)란 정체성 확립을 통한 이미지 통일화 전략. 기업의 비전을 중심으로 얼굴(VI; visual identity), 마음(MI; mind identity),행동(BI; behavior identity)을 새롭게 만드는 종합적인 경영 전략이다. 스포츠=나이키나이키는

  • [조직론] 구글의 조직구조와 문화 분석
  • 기업으로 선정됐다.2일 취업포털 사람인이 구직자 396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3.6%가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으로 구글코리아를 꼽았다.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이유로는 조직 문화, 기업 이미지, 성장가능성 등이 거론됐다.기업별로 살펴보면 구글코리아, 유한킴벌리, 한국쓰리엠, 한국씨티은행의 경우 근무 분위기, 조직문화가 입사 선호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쳤다. 애플코리아, 나이키스포츠는 대외적 평판 및 인지도

  • [레포트] 기업문화의 특징 6p
  • 기업에서 행동을 할 때 기업문화에 영향을 받고 행동합니다. 만일, 창의성을 강조하는 기업문화 내에서 그 소속된 구성원들은 자신들의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려고 노력할 것이며, 규율을 강조하는 군대와 같은 조직에서는 최대한 규율에 맞추어 행동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셋째, 훌륭한 기업문화는 강한 기업을 만듭니다. 나이키, 월마트 등 세계 초일류 기업들을 보면 경제가 어려울 때도 그 위기를 잘 극복하며 세계 1등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 [경영전략] 나이키(NIKE)의 국제경영 성공사례
  • 1. 기업소개62년에 설립된 나이키는 신발과 의류는 물론 모자, 가방, 팔목밴드, 발목 보호대 등 액세서리와 농구공, 골프공, 스포츠용 시계, 스케이트 및 하키장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처럼 나이키는 스포츠 제품이라는 한 우물을 파며 승부했으며 기업문화도 스포츠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나이키 관계자들은 스포츠가 있음으로써 나이키가 존재한다고 믿고 있다. 나이키 회사 건물 중 가장 인상 깊은 곳은 피트니스 센터(Bo Jackson Sports and Fitness Cente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