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노 SKONO 기업분석과 한국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및 스코노의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코노 SKONO 기업분석과 한국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및 스코노의 미래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스코노 기업개요
(1) ‘디자인의 감성을 전파하다’ 스코노 노르웨이의 시작
(2) 선원에서 항해사로의 발전 ‘스코노 코리아’
(3) 스코노 코리아의 사회적책임 활동
(4) 스코노 코리아만의 기업문화

2. 스코노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1) 스코노 진입전의 환경
- 나이키 / 아디다스
- 컨버스 / 반스
2) 스코노의 틈새시장 공략전략
3) 스코노의 전략
- 초기 한국시장 출시제품 ( 저가격전략 )
- 해외시장 적극공략
- 스코노 SWOT 분석
- 스코노의 성공요인 분석
4) 스코노의 전략 중 아쉬운 점
- 아쉬운 CSR 마케팅 전략
- 강력한 차별성 부재

3. 경쟁사분석
1) 경쟁 기업의 전략분석
① 탐스
② 벤시몽
③ 컨버스
2) 기존 기업들의 전략적 혁신분석
① 탐스의 전략적 혁신
② 벤시몽의 전략적 혁신
③ 컨버스의 전략적 혁신
3) 스코노와 경쟁사 비교 & 도출점
① 스코노 경쟁사의 경영전략
②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한 도출점

4. 스코노 코리아 향후전략제안
1) 스코노의 향후전략
- 적극적인 CSR 홍보 전략
- 고급화 시도
2) 스코노의 새로운 전략적혁신
- 스코노 특명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라’


<참고자료>?
본문내용
초기에는 저가격 전략으로 한국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세계시장까지 진출하는 성장을 하였지만, 스코노는 이제는 기존의 저렴한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고급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과거 2~3만원대의 제품들로 10~20대를 주 고객층으로 삼았지만 현재와 미래는 20대부터 40대까지 경제적 능력이 있는 연령층을 주 고객층으로 재설정했다고 한다. 가격대 또한 5만원대 이상으로 올렸다. 하지만 고급화도 좋지만 현재의 기업인지도와 고객만족도를 고려할 때 아직은 시기상조인 듯 하기도 하다. 이미 고급 캐주얼화시장은 프레드 페리, 라코스테 등의 브랜드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고급화를 진행하는 것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은 전략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고급화 전략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포지셔닝을 과감하게, 신속하게 해야 할 것이다. 어중간한 고급화와, 과감한 선택을 하지 못한 더딘 실행은 자칫 잘못하면 ‘STUCK IN THE MIDDLE’ 상태에 빠질 수 있을 가능성이 높고, 이것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할 수 없다.
스코노는 과감한 고객층 재설정과 더불어 국내 여러 백화점 내 매장들을 확보함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 확보와 인지도 상승을 노려야 할 것이다. 최근에는 프레드 페리와 라코스테와 같이 2~30대 남성고급캐주얼화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데니’라는 이름의 제품을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2~30대 남성뿐만이 아닌 각각 성별, 나이 대를 세분화하여 제품을 출시하여 고급화라는 이미지를 과감하게, 신속하게 벗어던져야 하며,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해야만 성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스코노코리아 홈페이지 www.skonokorea.com /
www.facebook.com/skonokorea
코팜비즈넷 기업정보 http://www.korchambiz.net
벤시몽 홈페이지 www.bensimon.com
탐스 홈페이지 TOMS Korea www.tomsshoes.co.kr
컨버스 홈페이지 www.conversekorea.com
2012 책 트렌드 코리아 키워드 cafe.naver.com/readbook/1469312
북유럽 패션 브랜드 스코노, 명동 눈스퀘어 입점 AVING KOREA 기사 발췌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718369&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alk0***
    (2019.11.25 10:54:07)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경영전략
  • 레포트샵경영 전략 보고서차례선정기업비전과 목표설정사업영역목표 시장, 소비자소비자 욕구소비자 욕구 충족경영이념과 경쟁관계경영이념경쟁관계사업구조와 기능 평가회사개요재무정보경영실적핵심사업 파악주요 경영목표의 설정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정치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법률적 환경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기존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및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통합 경영 정보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ERP는 기업의 자원인 인력, 제조, 수송 등을 적극적으로 관리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고객 만족 및 기업 이익을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영혁신기법이다. 따라서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은 단순히 정보시스템 개선이라는 시야를 넘어서 프로세스 개선, 조직변화, 팀과 개인의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ERP는 M&A나 전략

  • [경영학원] 기업경영성공사례-SK텔레콤
  • 경영과 경영사례1. 新 가치경영 전략(1) 추진 배경미래 경영을 살펴보면, 정치/경제/산업 등 제반분야에서 복잡성 증가와 함께 불연속성과 불확실성 심화로 기존 경영 패러다임의 해체와 함께 새로운 경영방식의 추구를 요구하고 있다. ①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증대 등으로 기업의 역할 및 책임에 대한 요구가 경제적 측면에서 사회적, 윤리적 측면까지 확대되어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이 필요하다.② 체계적 이해관계자 관리

  • 증권산업분석 삼성증권 LG증권 신한증권
  • 경영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국민경제에서 금융 및 증권산업이 차지하는 중요성에 비추어 볼때 한국 증권회사의 경쟁력 강화는 국민경제 전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본 레포트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국내 대표적인 기업인 ‘삼성증권’‘LG증권’‘신한증권’을 선정하여 한국 증권회사의 기업환경, 역사, 특징 등을 분석하여 각 기업들의 현재의 조직을 이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성하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