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타 마케팅전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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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3.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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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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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IKE 설립
2. 경영 마인드
3. 기업문화
4. 나이키 출발과 부흥
5. 스타마케팅
1)스타마케팅의 속성
2)스타마케팅의 특성
3)스타마케팅의 기대효과
4)선수 선정
6. ‘반항아’ 매켄로로 스타 브랜드 본격화
7. 마이클 조던
1)운동화의 영원한 고전, 나이키 에어
2)역사엔 가정이란 없다.
8. 나이키의 스타마케팅
9. 스타마케팅을 계속되어야한다.
10. 유명선수 기용이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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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마케팅이란, 유명 연예인을 내세우는 광고 기법은 과거는 물론 현재에도 가장 보편전인 프로모션 기법이다. 기업들이 막대한 돈을 투자하면서까지 스타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스타’라는 호칭이 말해주듯 대중들에게 그들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과 같은 존재다. 별은 어두운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보는 이들에게 우주의 경외를 선사한다. 땅에 발을 딛고 살고 있는 우리의 스타들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매력적인 외모와 개성으로 대중들에게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분명 같은 시공간에서 살고 있는 그들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스타란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이다. 너무나도 멀리 있는 그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대중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제품을 소비하는 일이었다. 그들이 입고 있는 옷, 신고 있는 신발, 타고 다니는 자동차 등 유명 연예인의 소장품은 관심의 대상이 되었으며 대중들로 하여금 ‘나도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스타들을 닮고 싶다는 대중들의 욕망, 이 욕망을 쉴 새 없이 자극하는 것이 기업의 스타마케팅이다.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스타마케팅은 극히 드물었다. 스포츠 스타를 앞세우는 마케팅은 스포츠 용품 업체들의 고유 영역이었다. 그러나 스포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스포츠 선수들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스타들은 스포츠 용품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모델로 활약하게 되었다. 여기에는 특정 스포츠의 인기 급상승과 선수 개개인의 활약이라는 분명한 이유가 있지만 변화된 대중들의 심리도 한 몫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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