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타 마케팅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NIKE 설립

2. 경영 마인드

3. 기업문화

4. 나이키 출발과 부흥

5. 스타마케팅
1)스타마케팅의 속성
2)스타마케팅의 특성
3)스타마케팅의 기대효과
4)선수 선정

6. ‘반항아’ 매켄로로 스타 브랜드 본격화

7. 마이클 조던
1)운동화의 영원한 고전, 나이키 에어
2)역사엔 가정이란 없다.

8. 나이키의 스타마케팅

9. 스타마케팅을 계속되어야한다.

10. 유명선수 기용이유
본문내용
스타마케팅이란, 유명 연예인을 내세우는 광고 기법은 과거는 물론 현재에도 가장 보편전인 프로모션 기법이다. 기업들이 막대한 돈을 투자하면서까지 스타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스타’라는 호칭이 말해주듯 대중들에게 그들은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과 같은 존재다. 별은 어두운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보는 이들에게 우주의 경외를 선사한다. 땅에 발을 딛고 살고 있는 우리의 스타들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매력적인 외모와 개성으로 대중들에게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분명 같은 시공간에서 살고 있는 그들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스타란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이다. 너무나도 멀리 있는 그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대중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제품을 소비하는 일이었다. 그들이 입고 있는 옷, 신고 있는 신발, 타고 다니는 자동차 등 유명 연예인의 소장품은 관심의 대상이 되었으며 대중들로 하여금 ‘나도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스타들을 닮고 싶다는 대중들의 욕망, 이 욕망을 쉴 새 없이 자극하는 것이 기업의 스타마케팅이다.
과거 사례를 살펴보면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스타마케팅은 극히 드물었다. 스포츠 스타를 앞세우는 마케팅은 스포츠 용품 업체들의 고유 영역이었다. 그러나 스포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스포츠 선수들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스타들은 스포츠 용품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모델로 활약하게 되었다. 여기에는 특정 스포츠의 인기 급상승과 선수 개개인의 활약이라는 분명한 이유가 있지만 변화된 대중들의 심리도 한 몫을 차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나이키 마케팅전략과 활성화 전략
  • 나이키목차나이키 선정동기나이키의 역사나이키 역사나이키 로고에 대하여나이키 제품 설명나이키 신발나이키 의류나이키 경쟁사 분석아디다스리복5. 나이키 SWOT 분석6. 나이키 마케팅 전략고객층을 통한 전략아웃 소싱을 통한 전략스타마케팅 전략 - 사례상품의 세분화 전략 7. 나이키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나이키 선정 동기최근 국제적인 행사였던, 월드컵 때 스포츠 업체인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공식후원업체

  • [마케팅] 나이키(NIKE)의 마케팅 성공사례
  • 나이키로 바뀌게 되었다.그 이후에 NBA최고의 스타 마이클 조던과 계약을 하면서 조던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고 철저한 스포츠의 상업화라는 전략으로 스포츠 정신(Just do it)이라는 이미지를 개발하면서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다. 그 이후 호날두, 호나우드, 호나우딩요, 페더러, 타이거우즈, 김연아, 박지성, 추성훈 등 유명 인사들을 기용한 스타마케팅 방식을 펼침으로써 나이키라는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굳혀나가고 있다.(2) 로고1971년 블루리본 스포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나이키와 퓨마, 프로스펙스, 르까프 순서로 나타났다.⑥ 브랜드 중 세련된 로고 디자인 브랜드 중 세련된 로고 디자인구 분n평균표준편차프로스펙스인지도2772.74.954르까프인지도2772.691.051나이키인지도2773.841.026아디다스인지도2774.12.942퓨마인지도2773.841.254※ 참고 자료 : (국내외 스포츠브랜드 비교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방안 / 황은혜)(3) 정부2005년 법정관리에서 벗어나게 됨에 따라 활발한 영업활동이 가능해 졌다. 그로인

  • [경영전략 비교] 나이키 VS 아디다스 성공전략과 실패사례
  • 경영전략 비교 분석NIKE VS ADIDAS서론나이키 실패사례아디다스 성공전략나이키 성공전략본론선정 이유??기업소개아디다스 실패사례결론시사점 및 맺음말Contents서론공 격방 어1위성공실패FEEDBACKFEEDBACK서론선정이유왜 나이키와 아디다스인가?세계적으로 한 분야 에서 라이벌 구도를 이루는 기업은 많다. 코카콜라와 펩시, 소니와 삼성, 도요타와 현대자동차등 참으로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앞서 말한 브랜드보다 우리 대학생들에게

  • [스타마케팅] 야오밍 스타마케팅
  • 야오밍 스타 마케팅수업명마 케 팅 사 례시 간팀 원목 차Ⅰ. 스포츠 마케팅 개념정의1.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2.스포츠 상품의 마케팅3.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Ⅱ.스포츠(스타)마케팅1.스포츠 (스타) 마케팅이란?2.스타마케팅 성공사례(나이키-Air Jordan)3.야오밍 effect4.마케팅 사례 -Reebok의 야오밍(1)환경분석(2)SWOT분석(3)STP전략(4)4p`sⅢ. 야오밍 성공을 위한 제언Ⅰ. 스포츠 마케팅 개념정의1. 스포츠 마케팅의 이해1) 스포츠산업의 특성다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