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해외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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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데이터 클리어 소개
2. 데이터 클리어 환경 분석

Ⅱ. 본론
1. 국내시장에 주력
2. 단독투자
3. 합작투자

Ⅲ.결론
본문내용
. 서론
세계는 나날이 글로벌화 되고 있고 기업은 이러한 경쟁에서 생존하고 지속적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하기 위해서, 글로벌한 차원에서 경쟁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자사에 맞는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 지금부터 ‘데이터 클리어’라는 한 회사의 사례를 보고 이 회사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여 국내에 집중할 것인지 아니면 해외시장을 개척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해외진출을 한다면 어떤 진입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1. 데이터 클리어 소개
데이터 클리어사는 클리어 클라우드를 탄생시켜 단기간의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였다. 그리하여 1999년도 220만 달러의 매출달성과 함께 2000년도 회계연도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데이터분석 시장의 유일한 회사로 국내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였으나 영국의 ‘비지닷‘ 이라는 경쟁회사의 등장으로 위기를 맞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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