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J 서전안경원 국제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안경산업의 특성 및 현황
Ⅲ. 국내 안경산업의 문제점
Ⅳ. 서전안경의 현재
Ⅴ. 서전안경의 미래
- 본문내용
-
국제마케팅 수업중 로만손 시계의 해외진출 사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지 못한 국내 중소기업의 성공사례였기에 더 주목 할만 했다. 팀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대기업이 아니면서도 가능성을 지닌 주제를 선정하고자 노력했다. 이에 부합하는 서전안경을 선택했다. 좀더 구체적으로 선정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안경 산업은 성장가능성이 큰 산업이다. 안경은 생활필수품으로 안정적으로 수요가 존재하는 품목이며 TV와 컴퓨터를 가까이하는 현대인의 생활패턴을 고려한다면 수요는 더욱더 늘어날 전망이다. 또 전문가들은 2001년 현재 약 40억불인 안경시장은 2010년 약 400억불로 증가할 전망하고 있다.
둘째, 서전안경은 자사브랜드 수출을 통해 성공한 기업이다. 대다수의 업체들이 안경테를 수출하는데 있어 OEM방식으로 수출하고 있지만 낮은 부가가치 및 거래의 불안정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서전안경은 ‘코레이’라는 수출용 독립브랜드로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고급 안경테들과 나란히 판매되며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셋째, 서전은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으로서 자사브랜드로 수출에 성공하였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여전히 자사브랜드 수출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서 서전은 초기부터 과감한 투자를 통하여 자사브랜드로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성공했다. 이는 다른 중소기업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