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J 서전안경원 국제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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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안경산업의 특성 및 현황

Ⅲ. 국내 안경산업의 문제점

Ⅳ. 서전안경의 현재

Ⅴ. 서전안경의 미래
본문내용
국제마케팅 수업중 로만손 시계의 해외진출 사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지 못한 국내 중소기업의 성공사례였기에 더 주목 할만 했다. 팀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대기업이 아니면서도 가능성을 지닌 주제를 선정하고자 노력했다. 이에 부합하는 서전안경을 선택했다. 좀더 구체적으로 선정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안경 산업은 성장가능성이 큰 산업이다. 안경은 생활필수품으로 안정적으로 수요가 존재하는 품목이며 TV와 컴퓨터를 가까이하는 현대인의 생활패턴을 고려한다면 수요는 더욱더 늘어날 전망이다. 또 전문가들은 2001년 현재 약 40억불인 안경시장은 2010년 약 400억불로 증가할 전망하고 있다.
둘째, 서전안경은 자사브랜드 수출을 통해 성공한 기업이다. 대다수의 업체들이 안경테를 수출하는데 있어 OEM방식으로 수출하고 있지만 낮은 부가가치 및 거래의 불안정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서전안경은 ‘코레이’라는 수출용 독립브랜드로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고급 안경테들과 나란히 판매되며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셋째, 서전은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으로서 자사브랜드로 수출에 성공하였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여전히 자사브랜드 수출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서 서전은 초기부터 과감한 투자를 통하여 자사브랜드로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렸고 성공했다. 이는 다른 중소기업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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