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국내 남성복브랜드(주)한성(TIME)의 마케팅전략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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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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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글
Ⅱ. (주)한섬의 M/V
1. Mission
2. VISION
Ⅲ. 환경분석
1. Customer
2. competitor
3. company
Ⅳ. STP
1. 시장 세분화
2. 세부시장 설정
Ⅴ. GOAL/OBJECTIVE
1. GOAL
2. OBJECTIVE
Ⅵ. ACTION PLAN
1. 마케팅 전략안
2. 4P`s
3. 기타 판매전략
Ⅶ. 결론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글.
한국경제는 지난 1997년 말 IMF 관리체제를 최저점으로 꾸준한 경제 개혁과 IT산업의 괄목할 만한 신장, 내수 경기 회복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제 신용 평가사인 Moody's는 금년 3월에 한국 국가 신용 등급을 종전의 Baa2에서 A3등급으로 조정하여 외환위기 이전 수준인 A등급을 회복하였다. 이는 그 동안 한국의 지속적인 구조조정 추진과 건실한 거시 경제 운용을 높이 평가한 결과이다.
이같은 대내외적인 긍정적 평가와 함께 수출이 증가세로 반전되어 경제 성장의 3대축인 소비, 수출, 투자가 모두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경기 회복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경제 환경속에 현재 한국의 패션 시장은 경기의 불확실성, 급변하는 소비자 테이스트, 유통 채널의 다각화로 인해 보다 치열한 시장 경쟁체제가 전망된다. 또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 따라 공격적 시장 확장보다는 시장내 점유율 확보 및 미래를 위한 투자 젼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본다.
시장 변화에 대응해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매출 규모 위주에서 수익성 위주로, 불륨형 브랜드에서 캐릭터가 분명한 개성있는 브랜드로 선택과 집중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또, 패션업계 전반에 걸쳐 제품력 강화, 효율적 유통망 집중 지원, 고정 고객 유지 및 객단가 확장을 위한 전략이 추진되고 있으며 시장 변화와 함께 패션 유통채널이 다각화되고 있다. 직장보다 가정, 공동체보다 개인, 결혼보다 독신 문화 선포, 가격대비 제품력 지향, 나만을 위한 라이프 추구 등은 소비의 양극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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