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비치 안경점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다비치 소개
1) 회사소개
2) 선정이유
2.환경 분석
1) 안경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3) 소비자분석
3.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4P전략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6.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거시적 방안
2) 미시적 방안
- 본문내용
-
다비치안경점
1.다비치 소개
1)회사소개
2003년 (주)다비치 안경 체인을 설립한지 2년여 만에 다비치 회사는 80여개의 대형 체인망을 갖춤으로서 어느 정도 “규모의 경제”에 따른 이익을 공유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말인즉슨, 회사가 크게 성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앞으로 소수정예를 원칙으로 전국에 대형 안경전문 매장 200여개를 갖춘 우리나라 최고의 안경전문 기업으로 성장 하고자하며, 또한 중국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및 전 세계에 “다비치” 체인망을 거느린 명실상부한 세계 제일의 안경전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다비치 안경 체인은 유통 합리화를 통하여 안경 가격의 거품을 제거함으로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정찰 제)에 제공한다는 “다비치 정신”에 내재된 원칙에 입각하여 국민들이 건강한 시(視)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잠재된 고객의 필요를 발굴, 충족시킴으로서 고객의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에도 힘써 노력 하고자 한다.
2)선정이유안경점을 선택한 이유는, 안경을 쓰는 사람이 늘어나고 꼭 눈이 나쁘지 않더라도 하나의 패션으로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안경 소비가 늘어나고 각광 업종으로 많은 창업자들이 안경점을 창업하려고 하기 때문에 안경점을 타깃시장으로 잡았다.
저희 푸른나라조가 다비치안경점을 선정한 이유는 다비치안경점의 상권이 전주 상권 중 최상의 입지조건을 가지며, 가장 많은 유동인구와 전주지역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각종 관공서가 위치해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도심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곳으로 고정 인구의 비율은 떨어지므로 특정 시간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여타의 다른 안경점에 비해 창업시기가 늦고 주차장도 없는 등의 불리한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안경점보다 장사가 잘되고, 늦은 창업으로 인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는 생각 하에 다비치안경점을 선정하게 되었다.
2.환경 분석
1)안경시장 분석
(1)전체 안경 시장 분석
90년 초만 해도 잘나가던 안경사 자격증은 이제 업계에선 자동차 운전면허보다 흔한 자격증이 돼 버렸다.
안경사협회에 따르면 전국에 자격증을 가진 안경사는 2만7886명에 이른다.
안경인구를 전체 인구의 40~45% 수준인 2000만 명으로 볼 때 안경사 1인당 700명이란 계산이 나온다.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안경사 수가 1인당 평균 2500~3000명인 것을 감안한다면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안경렌즈, 안경테, 선글라스 등을 포함해 1조4000억 원 규모로 추산되는 국내 안경 산업은 이처럼 수급부터 문제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13일 교육 인적자원부는 보건의료 분야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