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인터넷쇼핑몰의 웹사이트적 특성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2.1 웹사이트 특성의 이해

2.1.1. 기존 연구에서 나타난 웹사이트 특성
2.1.2. 인터페이스 구성요서로써의 웹사이트 특성

2.2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과 특성
2.3 6C 의 개념적 정의
2.4 고객 만족도의 정의
2.5 고객 충성도의 정의

Ⅲ. 연구모형 및 가설
3.1 연구모형
3.2 가설의 설정
3.3 변수의 조작적 정의
3.4 설문지의 구성

Ⅳ. 실증분석
Ⅴ. 결론
5.1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급격한 인터넷의 확산과 정보통신의 발달은 기존의 소비패턴과 기업 마케팅 전략에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웹 사이트를 이용한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을 극복하고 고객과의 직접적 상호 작용을 통하여 가치 창출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Liy, C, and K.P. Arneett,, 2000]. 이전의 마케팅 활동이 단순 거래에 기반한 대량 마케팅과 표적마케팅으로 시장에 반응해 온 반면에 최근 관계 마케팅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하였다. 인터넷은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여 친밀감을 형성하는 상호 작용성을 통해 고객이 반응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기존의 메시지 전달방식보다 더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되고 있으며[Hoffman and Novak,1996], 전통적인 미디어 보다 소비자를 더 지원함으로써 관계마케팅을 촉진한다. [Cun대, 1995;이영기,이정란,유동근,2005].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거래를 통해 고객은 비교, 평가 등을 통한 선택의 범위가 확장되었으나 기업의 입장에서는 해당 분야의 과당경쟁 환경에서 특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 못하면 도태되는 레드오션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 기업과 온라인 상점들은 치열한 고객유치 경쟁에서 살아남고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내는 것보다 기존의 고객을 유지하고 그들의 만족을 통해 얻어지는 해당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애호도, 구전 효과의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참고문헌
- Zimmetmann, Hans-Dieter,1994. 안승원 1997

- 박희성, 이문봉, 서길수(1999), ‘가상공동체 의식이 전자상거래소비자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경영정보학회 99년 추계국제학술대회 논문집, pp.185-194

-최동춘 , 온라인 쇼핑몰의 관계 효익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5

-유시정, 전자 상거래 운영의 서비스 품질적 문제에 대한 연구
2001

- 홍정한 , 인터넷 쇼핑몰의 웹사이트 특성에 따른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SK엔카(www. Encar .com) 마케팅전략 - 온라인중고차시장
  • 시장의 market share4. 중고차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 환경5. 기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III. EnCar의 현재 상황 page 13 ~ 231. EnCar의 설립 배경2. 회사 현황 3. 엔카의 비즈니스 모델 4. SWOT 분석 5. STP 분석6. 4P 분석 IV. 엔카의 앞으로의 전략 방향 - page 24 ~ 441. 고객관계관리(CRM)2. 시장 확대 전략3. 다양한 수익 모델 창출4. 시장 선점 효과의 유지5. enCar의 경쟁자는 중고차업체?6. 제휴 마케팅V. 결 론 -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인터넷 사용자 저변이 크게 확대되면서 인터넷 구매가 점차 보편적 구매방식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특히 잠재적 주고객층인 주부들의 인터넷 구매가 빈번해지면서 인터넷 쇼핑이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시장의 부수채널에 불과하다는 인식을 깨고 새로운 구매형태로 각광 받고 있다. 또한 고객 수요확대와 맞물려 공급측면에서도 최근 2~3년간 인터넷 쇼핑몰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98년 400개 정도이던 인터넷 쇼핑몰이 금년 1월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영향력 5) 웹 환경의 변화와 온라인 커뮤니티Ⅲ.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 영향요인 및 성과 1.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의 일반론2.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과 성과1) 명성 2) 사회적 실재감 3) 즐거움 4) 상호작용성3. 온라인 커뮤니티 감성요인 1) 몰입2) 신뢰4. 온라인 커뮤니티 성과 1) 고객 충성도 2) 구매의도Ⅳ. 사례분석1.일본기업1)Credit Sasion 2) cosme 3)메가로스 4)otoriyose.net 5)가격.com 6)Enigmo ‘press@blog’2.일본 게임시장 진출1)라그나크로우2)팡

  • [마케팅조사론] SPSS를 활용한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분석
  • 인터넷 쇼핑몰 이용시 한달 평균 지출금액간에는 정(+)의 상관 관계가 있을 것이다.4.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및 제품 이외의 정보가 고객에게 주는 영향력과 재구매 의도 간의 관계→ 연구가설: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및 제품 이외의 정보가 고객에게주는 영향력과 재 구매 의도 간에는 정(+)의 상관 관계가 있을 것이다.분석내용5.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가설: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가 높을

  •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3학년 공통] 패션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무점포 소매업 또는 점포 소매업) 사례를 한 개 선정하여
  • 쇼핑몰2) 인터파크의 시장분석3. 인터파크의 제품(사입) 전략1) 세일 품목2) 회원제 운영3) 주문 관리4) 배송 체계5) 대금 결제4. 인터파크의 가격책정전략1) 다양한 상품 보유2) 차별화 가격3) 전략적 제휴5. 인터파크의 판매/판매촉진전략1) 제휴 프로그램2) 판매촉진전략3) 쇼핑의 편리성4) 신뢰성 확보5) DB마케팅 활용6) 충분한 상품정보 제공7) 인터넷 공동체 형성8) 실시간 고객 대응체제7.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20세기 말에 인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