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특성과 고객의 구매성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선행 연구
2.1. 외국 웹사이트 평가 영역
2.1.1. 연구문헌 평가 기준
2.1.2. 기업/기관 평가 기준
2.2. 국내 웹사이트 평가 영역
2.2.1. 연구문헌 평가 기준
2.2.2. 기업/기관 평가 기준
2.3. 웹사이트 평가 통합 모형
2.4. 재방문성 및 구매의도
Ⅲ. 연구 설계 및 검증
3.1. 연구모형
3.2.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3.3. 실증 분석
Ⅳ. 결 론
참고문헌
부 록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전자상거래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최근 많은 기업들이 전자상점의 효과적인 구축과 운영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전자상점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서는 전자상점의 유용성에 관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 분석하여 전자상점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가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핵심 문제가 인터넷 비즈니스 웹사이트(Internet business web site)의 평가이다. 평가의 대상이 되는 웹사이트의 특성은 고객의 재방문성과 구매의도 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충근, 1998; 이훈영, 1999; NCA, 1999; Intelliquest, 1999).
전자상점의 평가기준은 연구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제시되어 왔으며, 때로는 적용된 평가기준이 단편적인 경우도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성공적인 웹사이트 구축요소 등에 관한 문헌과 제도화된 평가업체의 기준을 조사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평가하기 위한 통합 기준을 도출하는데 있다. 그리고 본 연구의 두 번째 목적은 이러한 통합 평가기준이 웹사이트의 성과척도인 재방문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 분석하는데 있다.
- 참고문헌
-
1. 김진우, "인터넷 비즈니스.COM," 영진출판사, 1999.
2. 박기남, "웹 광고와 사이버 브랜드자산 구축에 관한 연구," 춘계광고학, 2000.
http://lib.adic.co.kr/data/sem/
3. 안중호, 박철우,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홍문사, 2000.
4. 이승엽, 이은영, "의류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와 구매행동의 관계,"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ol. 22, No. 4, 1998, pp. 617-627.
5. 이훈영, 박기남, "웹 서비스 품질이 재방문 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과학회 '99추계학술대회, 1999.
http://www.korms.or.kr/korea/conference/99fall/99f0.htm
6. 이충근,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8. 12.
7. 정부현, "인터넷 웹사이트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9. 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