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경품마케팅을 통한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경품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GS그룹 , 싸이월드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경품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그냥 레포트 내기에도 딱이다
본문내용
공짜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하는 경품 마케팅은 단기간에 소비자들을 시장으로 유치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고 하겠다. 그래서 경기가 좋지 않을수록 기업들은 기발한 경품을 이용해 소비심리를 이용해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 최근에는 소소한 생필품에서부터 고가의 아파트 심지어는 성형수술비용까지 경품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기업들은 왜 배보다 배꼽이 큰 경품을 제공하면서까지 경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일까?
경품마케팅이란,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구매와 연결시키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이미지 광고와 달리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다는 전제를 두고 있으므로 브랜드 홍보 , 회원유치 , 제품판매 등을 목적으로 단기적인 집객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경품마케팅에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경품 품목은 소비자의 이벤트 참여 여부를 결정짓는 기준이 된다. 경품이라고 해서 소비자들이 항상 반기는 것은 아니다. 너무 고가인 경품은 과도한 세금 부담으로 오히려 손해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고, 반대로 저가의 경품은 불필요한 골칫덩이로 남아 기업의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유사한 사례가 설화수의 샘플 마케팅이다. 이 화장품은 고급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판매가격에 대한 철저한 통제와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였다. 하지만 과도한 샘플의 배포로 샘플이 시장에 거래되는 현상을 나타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특히나 락앤락의 주 고객층은 물가에 민감한 주부이기도 하기 때문에 락앤락은 새로운 기회를 찾는 것이 시급한 문제이다. 이러한 격변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는 전략은 바로 새로운 수요시장을 찾아 눈을 돌리는 것일 것이다.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거대수요시장으로 세계 최대의 유통시장을 찾아 개척해야 한다.(2) 대기업과의 경쟁락앤락이 출시되기 전 밀폐용기시장을 점렴하고 있던 타파웨어(Tupperware)는 지난 50여년

  • 동서식품 맥심 마케팅 분석 보고서
  • 전략동서식품은 맥심 1/2 커피믹스가 출시됐을 때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서울시내 주요 지하철역 등에서 샘플 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샘플링 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시음이벤트로 CF속 한 장면을 따라 성공하면 제품을 증정하는 행사 진행하였다. 위처럼 신상품이 나오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판촉 활동을 벌이고 있다.마케팅 사례▣ 맥심의 감성마케팅 사례1) 광고의 핵심오랜만에 재회한 연인이 눈빛을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서비스 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디지털카메라 판매량은 23만 3200여대로 전년 동기 대비 48.2%, 직전 분기 대비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카메라는 지속적인 제품 가격 하락과 싸이월드, 블로그 등 인터넷 개인미디어의 활성화 등에 힘입어 높은 판매증가율을 기록했다고 LG경제연구원은 밝혔다. 5. 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① 약점의 보완취약한 A/S를 보완하기 위해 올림푸스는 첫째, ‘Door To Door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Ⅰ. 서론- 마케팅전략 분석의 취지Ⅱ. 마케팅 사례를 통한 전략분석1. 조성아의 ‘루나’2.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3. 고등어가 잡히지 않는 ‘안동간고등어’Ⅲ. 결론- 각 상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Ⅳ. 참고문헌1. 조성아 ‘루나’의 개요1) 조성아 ‘루나’의 소개2) 조성아 ‘루나’의 유래2. 환경분석1) 조성아 ‘루나’의 외부환경 수요특성 경쟁자특성2) 조성아 ‘루나’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