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월마트 한국진출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실패 사례)
1.1 월마트 소개
1.2 월마트의 기본신념
1.3 월마트의 발전과정
2.월마트 전략
2-1. STP
1.시장세분화 전략(Segment)
-인구 통계적 변수
-지리적 변수
-심리적 변수
-제품관련 변수
2.표적시장 전략(Targeting)
3.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저가 공급 중시
2-2. 월마트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2-3. 4 P 전략(국내,미국)
국내 4p
미국월마트 4P
1.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2. 85년 최초로 인공위성을 이용한 통신망구축,
3. 최첨단 전산망(RFID) 을 통한 재고 감소
4. 소도시의 외곽, 고소도로 근접에 입지.
3.월마트 국내 경쟁 상대
경쟁사 분석 - 삼성 TESCO
경쟁사 분석-WAL-MART vs E-mart
1)Price
2)Merchandising
3)Mart Style
4)Promotion
4.월마트 실패의 원인
월마트 8년만에 한국 철수
월마트 한국인의 입맛 맞추는데 실패
월마트 입지 평가
월마트가 간과한 한국 소비자의 특징
매장 인테리어의 실패
상품 포장의 실패
식품 매장 진열의 실패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관리 실패
규모의 경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효용성이 떨어짐
가격 경쟁력 상실
2. I-pod의
마케팅 전략 분석 (성공사례)
1.INTRO
2. CEO 소개
▶ MP3 플레이어
3. 마케팅 전략
▶STP 전략
․ S-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 P-Positioning(위치 선정)
▶4P전략
-인쇄매체 광고
-TV광고
▶ SWOT 분석
8. 문제점과 개선점
9. 애플에 대한 생각
- 본문내용
-
promotion
1. Sales와 Customer Service강화 ,
월마트의 경영철학에서는 ‘고객은 왕이다’ 라는 모토가 있듯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책은 그 점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
2. 슈퍼센터의 건립&확충 강화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를 통해 상품의 저가격으로의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하고 상품 회전율이 높은 공산품과 1차산품을 주판매 목적으로 하는 수퍼 센터를 설립/확충하고 있다.
미국월마트 4P
Product
1. ‘Wal-Mart’ 자사브랜드의 PB제품 (Equate, George, GV)
2. 세계 매장의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진열.
전세계의 Wal-Mart 매장을 대상으로 국내외 업체의 제품을 수입,수출을 함으로해서 여러나라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접할 수 있다.
Place
1.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크로스도킹(Cross Docking) 개념
창고나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상품을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소매점포에 배송하는 물류시스템이다. 보관 및 피킹작업 등을 제거함으로써 물류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월마트의 유통센터는 공급자들로부터 수령한 상품을 각 매장에 보내기까지 적재해 두는 창고개념을 깨뜨리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크로스 도킹 시스템 하에서는 대규모의 상품이 열차나 트럭으로부터 회사의 운송트럭으로 상품이 직접 옮겨지고 분류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유통센터내의 컨베이어 벨트 등을 이용한 자동화 분류 시스템을 통하여 표준화된 상품박스로 포장되어 개별점포로 운송됨으로써 보다 빠르고 저렴한 배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세한 설명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68305***
(2018.11.07 06:26: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