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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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월마트 한국진출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실패 사례)

1.1 월마트 소개

1.2 월마트의 기본신념

1.3 월마트의 발전과정

2.월마트 전략
2-1. STP

1.시장세분화 전략(Segment)

-인구 통계적 변수

-지리적 변수

-심리적 변수

-제품관련 변수

2.표적시장 전략(Targeting)

3.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저가 공급 중시

2-2. 월마트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2-3. 4 P 전략(국내,미국)
국내 4p

미국월마트 4P

1.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2. 85년 최초로 인공위성을 이용한 통신망구축,

3. 최첨단 전산망(RFID) 을 통한 재고 감소

4. 소도시의 외곽, 고소도로 근접에 입지.

3.월마트 국내 경쟁 상대
경쟁사 분석 - 삼성 TESCO

경쟁사 분석-WAL-MART vs E-mart

1)Price

2)Merchandising

3)Mart Style

4)Promotion

4.월마트 실패의 원인

월마트 8년만에 한국 철수

월마트 한국인의 입맛 맞추는데 실패

월마트 입지 평가

월마트가 간과한 한국 소비자의 특징

매장 인테리어의 실패

상품 포장의 실패

식품 매장 진열의 실패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관리 실패

규모의 경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효용성이 떨어짐

가격 경쟁력 상실

2. I-pod의
마케팅 전략 분석 (성공사례)

1.INTRO

2. CEO 소개

▶ MP3 플레이어


3. 마케팅 전략
▶STP 전략
․ S-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 P-Positioning(위치 선정)


▶4P전략

-인쇄매체 광고

-TV광고

▶ SWOT 분석

8. 문제점과 개선점

9. 애플에 대한 생각


본문내용
promotion
1. Sales와 Customer Service강화 ,
월마트의 경영철학에서는 ‘고객은 왕이다’ 라는 모토가 있듯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책은 그 점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
2. 슈퍼센터의 건립&확충 강화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를 통해 상품의 저가격으로의 안정적인 공급을 확보하고 상품 회전율이 높은 공산품과 1차산품을 주판매 목적으로 하는 수퍼 센터를 설립/확충하고 있다.


미국월마트 4P
Product
1. ‘Wal-Mart’ 자사브랜드의 PB제품 (Equate, George, GV)
2. 세계 매장의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진열.
전세계의 Wal-Mart 매장을 대상으로 국내외 업체의 제품을 수입,수출을 함으로해서 여러나라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접할 수 있다.

Place
1.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크로스도킹(Cross Docking) 개념
창고나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상품을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소매점포에 배송하는 물류시스템이다. 보관 및 피킹작업 등을 제거함으로써 물류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월마트의 유통센터는 공급자들로부터 수령한 상품을 각 매장에 보내기까지 적재해 두는 창고개념을 깨뜨리는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크로스 도킹 시스템 하에서는 대규모의 상품이 열차나 트럭으로부터 회사의 운송트럭으로 상품이 직접 옮겨지고 분류가 필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유통센터내의 컨베이어 벨트 등을 이용한 자동화 분류 시스템을 통하여 표준화된 상품박스로 포장되어 개별점포로 운송됨으로써 보다 빠르고 저렴한 배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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