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영어 교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영어 교과 수업지도안
목차

1. Master Plan ……………………………………… 3-4
2. Sub Plan …..………………………………………….. 5
3. Lesson Plan (학습지도안 세안)
1) Introduction ……………………………………………. 6-7
2) Development
*part 1: Listening & Speaking …….……………….. 8-9
*part 2: Reading ……………..……….………………10-11
(표 편집 작업 때문에 각 수업 단계별로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3) Conclusion …………………….………………………11-12
4. Annex ………………………………………………13~
1) Text book
2) Hand out
3) Power point
4) Homework
5. Annex Ⅱ (Additional part)………………………………17~
1) 지도안 작성과 수업 실시에 대한 고찰
2) Rationale
본문내용
1. Text: High School English, 2002 (주) 중앙 교육 진흥 연구소

2. Unit: Lesson 5. Monkey’s shoes.

3. Grade: Second grade

4. General Aim

1) Students can understand the main idea after listening dialog. (Listening)
2) Students can ask ‘help’ each other and express ‘uncertainty.’ (Speaking)
3) Students can understand the lesson contained in fable and realize the danger of addiction by reading the text. (Reading)
4) Students can improve English writing by completing some whole paragraph.
(Writing)
5) Communicative function
-Don’t you think it’s too hot here?
- I doubt if I can get rid of this bad habit.
- Please help me out!
- Why not?
참고문헌
‘중학교 영어과 극화 수업을 위한 교수, 학습 방법 및 자료집(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21세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참고 site
http://www.umass.edu/aesop
http://homeedu.new21.org/learn4.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봤습니다~
  • samu2***
    (2006.06.15 00:30:43)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 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
  • 수업준비활동에 이용함으로써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자료로 아주 효과적이었다.(2) 교수․학습활동에 활용한 자료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켰으며, 다양한 학습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학습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켰으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세를 보임으로써 자기주도적인 학습신장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Ⅲ. 영어과 ICT활용교육자료(지도자료)1. 필요성인문계 고등학교

  • [교육학] 고등학교 2학년 영어 수업지도안-Lesson7, In Pursuit of Equality
  • 영어문장을 큰 소리로 읽어본다.-빈칸 채우기 문제를 통해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발표한다.ㆍ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은 PPT화면을 이용한다.ㆍ발표한 학생에게는 칭찬을 한다.ㆍ개인발표와 일제대답을 적절히 활용한다.정리단계형성평가및수업 정리ㆍ학생들의 이해 점검을 위해 본문의 내용과 or(else)문형을 활용한 질문지를 풀도록 한다.-정답의 확인은 PPT화면을 통해 하고, 학생 대답은 일제대답을 활용한다.ㆍ오늘 배운

  • 이러닝,영어낱말쓰기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놀이학습활동,독서체험,에너지절약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 수업모니터, 미술감상학습활동 사례
  • 학교 행사 영역글짓기(교내논술대회), 포스터 그리기, 표어 짓기, 에너지 절약 가족 신문 제작, 아이디어 재활용품 제작, 알뜰시장 개최(아나바다고물 운동 전개), 에너지 절약 퀴즈 대회3) 결과 처리우수 작품을 제출한 학생은 최우수, 우수, 장려로 나누어 시상하고 우수 작품을 교실 및 복도, 홈페이지에 게시함Ⅵ. 수업모니터학습활동(교육활동) 사례1. 교육과정 재구성 적용학년별 교육과정을 교재와 단원의 특질에 따라 교과 통합 및 시간 통합

  • [일반사회] 다문화 교육 수업계획안 -북한 문화의 이해
  •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실시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다문화 교육의 일환으로 최근 증가하는 북한 이주민 자녀들의 부적응 문제를 이슈로 삼아, 북한 문화의 이해를 주제로 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대상의 수업 계획안을 설계하여 보았다. 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문화에 대한 개방적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김수진(2003), 북한 교육의 정치사상교육의 특성, 경성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박

  • [교과교육론] 고등학교 1학년 `진로와 직업` 교과목의 문제점과 그 대안
  • 주제 선택: 4. 전공과목의 교과과정과 방법의 문제점을 찾아 제시하고 보다 적절한 교과과정에 대한 제안서를 작성한다.세부 주제: 고등학교 1학년 ‘진로와 직업’ 교과목의 문제점과 그 대안1.주제 선정 동기우리나라의 고등학생들은 입시경쟁에 정신이 없어 자신의 적성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대부분의 진로지도는 성적에 맞춰 이루어지며 이렇게 정해진 진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